개발자 전문가 님들이 모여있는 곳이라고 그래서 가입했어요. 문의드려요

개발자 전문가 님들이 모여있는 곳이라고 그래서 가입했어요. 문의드려요

QA

개발자 전문가 님들이 모여있는 곳이라고 그래서 가입했어요. 문의드려요

본문

도메인 co.kr과 com

2개 사용중이다가 이제 곧 16일 만료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열심히 검색을 해보다가 정보를 얻었는데요.

 

<1>

일단 도메인 연장은 내일 날이 밝는데로

호스팅케e알인가 그곳으로 해보려고 계획을 잡았습니다.

이회사를 믿고 도메인을 이전해도 될지 조언부탁드립니다.

 

<2>

두번째 문제는 호스팅인데요. 현재 300메가 무료 호스팅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우연히 오늘 접속을 해보니 (오후 3시쯤) 트래픽이 초과되어 싸이트가 막혀 있었습니다.

트래픽 초과 에러페이지와 함께요.

아무래도 그동안 1년동안 쓰면서 몇번이 이렇게 트래픽 초과가 되었는지는 알아볼 방법이 없다고 하네요.

호스팅 괜찮은곳 있을까요? 지금 무료로 사용중인 곳에서는 1년동안 유료로 전환할 경우 500메가가 설치비 5500원포함해서 12100원이라고 하고요.

1.5기가 설치비 5500원 포함해서 16500원 이라고 하네요.

 

500메가를 할지 1.5기가를 할지 어찌할지 모르겠어요.

 

 

<3>

요즘도 co.kr 많이 쓰는거 맞는거죠? 이것도 유지할만한 가치가 있는지도 조언주시면 좋겠어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5

1 언급하신 호스팅사가 국내에선 가장 착한 가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도 10년전 처음 도메인 구입해서 처음엔 이벤트 하는 타 도메인으로 시작하고 연장은 무조건 언급하신 호스팅사 이용하고 있으며 수년간 문제된적 한번도 없었습니다

 

2 일반호스팅이 셋팅하기 가장 편리하지만 조금 운영하시다 보면 용량과 트래픽의 압박이;;; 같은 가격이면 가상서버나 클라우드가 맘 편히 사용할수 있으실 거에요 (단 서버 셋팅 지식이 좀 필요합니다만 네이뇽 검색으로 하루 이틀이면 셋팅 가능하리라 여겨집니다...저의 경우 무지에서 이삼일 정도 노력하여 가상서버 출발 했었습니다 지금은 클라우드((램2기가 하드50기가~13000원짜리))와 단독서버 운영중이고요)

 

3 언급하신 호스팅사의 경우 도메인 연장 비용 일년에 만원대 초반으로 알고 있습니다 도메인명이 좋으시다면 두개 모두 가지고 가시는게 나을듯 보입니다

1. 원래 쓰던 곳보다 약간 저렴해서 저도 그곳으로 일이년전엔가 바꿨습니다.

 

2. 무료 호스팅은 원래 그래요. 실사용하기에는 무리...

그리고 유료 500MB도 글쎄요...

 

3. 아무래도 com이 낫겠지요. co.kr은 가치를 논할만한 것은 아니라 생각하고...

그 앞의 도메인 이름이 누가 탐 낼만한 것인가가 더 가치 있겠지요.

1) 믿고 이전해도 됩니다.

 

2)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지금의 규모(소규모)라면 크게 신경쓰지 않고, 어느곳에 해도 괜찮을 듯 합니다.

많이 사용하는 업체로는,

호스팅케이알 (500M - 설치비 10000원, 1년 사용료 5000원 / 1G 1년 사용료 3만원)

, 카페24,  가비아, 고도호스팅 등이 있습니다.

 

용량이나 트래픽은 나중에 올려도 되니 500M  또는 1G 로 선택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3) 지금도 co.kr 많이 쓰고 있습니다.

도메인 비용이 부담이 많이 된다면, .com 만 유지해도 되겠지만..

비용이 부담될 정도가 아니라면.. .co.kr 을 유지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규모가 작은 사이트로 보이는데.. 그래서

딱히 어느쪽이 더 낫다고 얘기하기 애매한 부분도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듣고보니 도메인은 2개다 유지하는게 좋을꺼 같에요. 큰도움이 되었습니다.

어제 접속량을 보니 갑자기 1370명이 접속을 하게 되어서 300메가 무료호스팅이 트래픽 초과가 일어난듯 하네요 ㅜ.ㅜ

도메인 .com 을 가지고 있다면  .co.kr 은 굳이 없어도 될듯 하네요.

도메인이 많지 않고 부담이 없다면 계속 유지해도 좋습니다.

주도메인은 .com 을 사용하고,   .co.kr 은 도메인회사에서 제공하는 포워딩 서비스를 이용해서 .com 으로 넘어가게 하면 통일된 사이트 운영이 되고 좋습니다.

 

도메인 만료일이 16일 남았다면

기관이전은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com 은 최소 1개월 이상 남았을대

.co.kr 은 최소 7일(이라고는 하지만 15일 이상) 일때 이전에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이전하고자 하는 도메인 회사에 사전 문의후 진행하세요.

1. 도메인 => 싼게 좋아요!!

    앞분 말씀하신대로 도메인은 1개로 쓰는것이 좋습니다. 관리도 좋고, 검색사이트에 사용되는것도

    하나가 좋습니다.

2. 호스팅  =>강력추천!!

젤싼 호스팅이라고 말하지만...싼데는 딴데 있어요~^^(카페24 오랫동안 써왔는데(최근엔 닷홈)

최근에 알게된, 스마일서버 / 월280원 호스팅은 SSD10G 가에 트래픽이 무제한

이렇게 싼덴 절대 없을꺼 같네요. 업로드 용량이 좀 클꺼같다면 조금더 비싼 금액으로 신청하면됩니다.

전 카페24에 서버 1개돌리고 있고, 갠적으로 관리해주는업체 1개 홈페이지, 닷홈에 1개 돌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다 옮길려고 지금 테스팅 하고 있습니다.

사양 잘 확인하셔서 옮기시면 좋을듯합니다.

 

3. .com이나  co.kr 중에 검색해보시고 좀더 잘 되어있는 도메인 추천!!

     앞분말처럼 포워팅 추천!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22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