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주문합계 방법 질문드립니다.

매출 주문합계 방법 질문드립니다.

QA

매출 주문합계 방법 질문드립니다.

본문

1794683162_1512455107.7381.png

 

1. 위에 월간매출 메뉴에서 주문합계 금액은 어떤 메뉴들을 더해서 나온 금액인가요?

 

 

 

1794683162_1512455261.302.png

 

2. 위에 일매출 표에서 11월4일, 11월5일 주문합계 금액은 모든 메뉴금액을 합쳐서 나온 금액 같은대, 11월17일 주문합계 금액은 어떻게 나온 금액인가요? 똑같이 반품금액을 다 더한것이 아닌가요?

 

아시는분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매출금액을 집계하는 기준은 쇼핑몰마다 다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합계에서

<특정 기간내 : >

1. 매출액 : 매출이 발생한 총액

2. 반품액 : 반품의 총액

3. 취소액 : 취소한 총액 (보통 반품시 취소가 발생하므로 취소를 포함하는건 관리자의 몫)

4. 미수액 : 미수된 총액

 

여기에 매장마다 다르지만

5. 원가총액 을 넣기도합니다.

한눈에 다 보고싶은 사람도 있거든요

 

추가할수록 sum되는 조건이 증가되서 리스트는 느려지게 마련입니다.

(속도개선은 차치하고)

 

기본적으로

수익 = 매출 - 비용(원가,취소,반품) 

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기준을 정하시고 합산/감산 처리하시면 원하는 금액들을 정확하게 표기할수있을겁니다.

 

월별매출합/비용합을 처리할때

 

전기(전년도)의 매출발생분의 취소가 포함될수있습니다.

 

취소에는 입금전취소가 있고, 결제후 취소(환불)인 경우가 있습니다.

 

항목은 취소로 표시되어 있지만, 반품/환불도 포함된것입니다.

 

14일,15일자 취소는 입금전 취소이고

17일자는 결제후에 환불개념의 취소이므로

결제한것에도 표시되고 , 취소(환불)에도 표시되는 것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81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