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주문합계 방법 질문드립니다.
본문
1. 위에 월간매출 메뉴에서 주문합계 금액은 어떤 메뉴들을 더해서 나온 금액인가요?
2. 위에 일매출 표에서 11월4일, 11월5일 주문합계 금액은 모든 메뉴금액을 합쳐서 나온 금액 같은대, 11월17일 주문합계 금액은 어떻게 나온 금액인가요? 똑같이 반품금액을 다 더한것이 아닌가요?
아시는분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2
매출금액을 집계하는 기준은 쇼핑몰마다 다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합계에서
<특정 기간내 : >
1. 매출액 : 매출이 발생한 총액
2. 반품액 : 반품의 총액
3. 취소액 : 취소한 총액 (보통 반품시 취소가 발생하므로 취소를 포함하는건 관리자의 몫)
4. 미수액 : 미수된 총액
여기에 매장마다 다르지만
5. 원가총액 을 넣기도합니다.
한눈에 다 보고싶은 사람도 있거든요
추가할수록 sum되는 조건이 증가되서 리스트는 느려지게 마련입니다.
(속도개선은 차치하고)
기본적으로
수익 = 매출 - 비용(원가,취소,반품)
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기준을 정하시고 합산/감산 처리하시면 원하는 금액들을 정확하게 표기할수있을겁니다.
월별매출합/비용합을 처리할때
전기(전년도)의 매출발생분의 취소가 포함될수있습니다.
취소에는 입금전취소가 있고, 결제후 취소(환불)인 경우가 있습니다.
항목은 취소로 표시되어 있지만, 반품/환불도 포함된것입니다.
14일,15일자 취소는 입금전 취소이고
17일자는 결제후에 환불개념의 취소이므로
결제한것에도 표시되고 , 취소(환불)에도 표시되는 것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