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을 계~~속 만들어내네요;;;

썸네일을 계~~속 만들어내네요;;;

QA

썸네일을 계~~속 만들어내네요;;;

본문

shop_item테이블에 테이터를 직접 일괄 insert하였습니다.

그리고 각 상품별 이미지는 대표이미지1개, 큰 이미지 1개 이렇게 두개만 사용하기 때문에 2개입니다.

즉, 상품을 1,000개 등록하였다면, /data/item폴더에 이미지 2,000개를 ftp로 업로드하였습니다.

물론 d/b에 일괄등록시 이미지 경로를 제대로 등록하여 이미지들이 제대로 잘 보입니다.

그런데 최신상품, 카테고리별 상품들을 페이징하면서 검색할때만 그런건지 정확히 어느 시점에서인지는 모르겠지만 /data/item 폴더에 이미지가 초기 2,000개가 아니라 썸네일 이미지를 계속 생성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그동안 사이트가 굉장히 느려짐을 느끼는데요....

상품 리스트 페이지에 썸네일 동적으로 생성되는거 같은데 그냥 처음에 업로드한 대표이미지를 상품리스트에서 사용할 수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즉, 썸네일파일 생성을 아예 안하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이미 캐싱이 된 이미지(즉, 썸네일을 만들어낸 이미지)이면 다른 방문자에게도 적용이 되는건지 아니면 방문자별로 계속 썸네일 이미지를 동적으로 생성하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시는 분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상품의 리스트와 

상세보기 화면벼로

사이즈를 다르게 하신것 같아보이네요

 

다양한 사이즈가 존재하면 

각 상품의 이미지별로 다양한사이즈의 썸네일을 생성합니다.

가급적 설정에서 사이즈를 정형화 하시는게 좋습니다.

약간크게해서 줄여서 보여준다던지의 방식으로 하면

지금 고민하신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되면서

네트웍트래픽도 적절하게 유지하지 않을까 싶네요

 

라이브러리에서 thumb을 관리하는데 강제 조정하시는것도 가능하지만 추천하지 않습니다.

트래픽면에서...   썸네일은 생성하는게 유리합니다. 이미지의 크기에 맞게 생성하는 것이라서.. 목록, 제품상세페이지 등에서 만들게 됩니다.  썸네일은 만들어지면 다시 만들지는 않으니 그때만 느려집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4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