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파일명앞에 어떻게 "랜덤으로생성한상품코드열자리숫자폴더명"을 엑셀함수로 일괄처리할수있을까요?

이미지파일명앞에 어떻게 "랜덤으로생성한상품코드열자리숫자폴더명"을 엑셀함수로 일괄처리할수있을까요?

QA

이미지파일명앞에 어떻게 "랜덤으로생성한상품코드열자리숫자폴더명"을 엑셀함수로 일괄처리할수있을까요?

본문

영카트상품이미지를 엑셀파일로 일괄등록할때
상품코드10숫자를 엑셀함수를 이용해 랜덤생성했습니다.
분류,상품명등등은 복사해서 붙여넣으면되는데.....
이미지파일명이 123456.jpg 일경우,  
 www.mysite.com/data/item/랜덤으로생성한상품코드열자리숫자폴더명/123456.jpg
이런식의 경로로 폴더가 생성되야하는것같은데.....많은상품들의 이미지파일명앞에 어떻게 "랜덤으로생성한상품코드열자리숫자폴더명"을 엑셀함수로 일괄처리할수있을까요?

이런식으로  www.mysite.com/data/item/123456.jpg 상품이미지를 그냥 item폴더에 일괄업로드하면 않되나요? 이렇게 해도 된다면 한방에 해결가능한문제인데.....랜덤으로 생성한 열자리숫자코드명을 어떻세 대량의 이미지파일명앞에 첨부하는냐하는것이 문제입니다
"랜덤으로생성한상품코드열자리숫자폴더명"에는 4종류정도의 썸네일,캡쳐파일이 생성되어있던데.... 반드시 이런식으로 저장을 해야하는지 ? 

다른분들은 쉽게 하시는것같은데.....저는 엑셀함수를 몰라서...고생중입니다.
답변주시면 복드릴께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2

엑셀에서 일괄로 값만 붙이면 되는 건가요?

아니시면 실제 서버에서도 해당 이미지 파일이 폴더 밑으로 이동을 하게끔 작업을 하시는 건가요?

thumb-3553625992_1520488371.4736_730x109.png

 

수정하실수 있도록 권한 변경 했습니다.

해당열을 보시면 수식이 있습니다.

" " 안에내용은 고정된 값이고 & 는 문자열을 붙입니다.

노란행에 있는 [ = A3 & "/" & AE3 ] 공식은

A3셀 값에 / 값을 붙이고 AE3셀의 값을 붙이는 공식 입니다.

관심가져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문제의 핵심은 

예)1차,2차분류된,상품명과 상세설명이미지가포함된 엑셀파일에 1000개의 상품이있습니다.
    영카트에 상품일괄등록을 하려면,10자리숫자의 상품코드명과, 이미지경로"item/상품코드/123456.jpg"가필요한데..."상품코드/123456.jpg" 여기에서 엑셀함수로 어떻게 랜덤으로 생성한 10자리숫자의 상품코드명과"/"을 "123456.jpg"이미지파일명앞에 붙여넣기 하느냐입니다.

이렇게 하면 일괄업로드가 성공하는데....이미지파일명앞에 랜덤으로 생성한 상품코드를 어떻게 붙여넣기 하는지 모른다는것입니다.

서버는 별관계가 없는것같은데요.

 

예, 거의 맞는것같은데...
다시한번 확인하는중인데요.원본엑셀파일을 다운받으면 아래의 설명이 있습니다.
"* 상품이미지에는 data/item 아래의 경로입력 예를들어 data/item/abcd/item.jpg 일 경우 abcd/item.jpg 만 입력"
여기서 /abcd/ 가 엣셀에서 함수를 사용하여 랜덤으로 생성된 상품코드입니다.
이 상품코드를 abcd/item.jpg이렇게  사진파일명앞에 붙여넣기 하고 싶습니다.
 herojd 님께서 첨부하신 엑셀이미지의 변환식함수를 그대로 적용하면 그 오른쪽의 경로가 표현되는것인가요? 그렇다면 정확한 해결책같습니다.
한번해볼깨요.대단히 감사합니다.복받으세요.성공하면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herojd이 알려주신방법이 정답인것같은데...
제가 엑셀은 복사해서 붙이는것뿐이 모르는 수준입니다.
= "item/" & A3&"/"& B3 으로 했는데...세번째줄만 바뀌는것같고...공백이 맞는지도 잘 모르겠고..
아직 해결못하고 있습니다.

제가 고맙다는 인사로 포인트라도 드리려고 포인트관련사항을 보고 있는데...답변자에게 포인트를 어떻게 전달하는지 모르겟네요.

염치없는 부탁인데... 
샘플로 5개-10개의 상품을 영카트 일괄업로드원본엑셀파일에 함수를 포함해서 보내주시면 않되겠습니까?
어떻게든 고마움을 표시하고 싶은데...포인트를 구입해서 보내는 방법이 있나요? 현재 포인트가 440뿐이 않되서....
부탁들어주시면 금방 해결될껏같은데.....
부탁드리겠습니다

 

샘플보내주신 결과물확인했습니다.제가 원하는 정확한 답변같은데....저도 한번테스트해보려했더니 수정이 않되는군요.

그리고 무엇보다 노란색셀값을 구하려면 위의 엑셀이미지파일에서 = "item/" & A3&"/"& B3 의함수를 어떻게 변경해야하는지  도무지 모르겠네요.

어제새벽에 얼떨결에 한번 성공한것같은데.....어떻게 성공했는지...하도 이것저것 테스트해보는 도중에 성공한거라 어떳게해서 성공했는지 잘모르겠네요.

오전부터 다시 하는데.....않돼네요.
 herojd 이 주신답변이 정답인데....

정답을 알고도 응용을 못하고있으니 제자신이 한심합니다.
이것저것다시 해보겠습니다

아무튼 감사합니다.

복많이 받으세요. 포이트를 줄수있으면 드리겠는데..어떻게 드리는지 몰라서..죄송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0 | RSS
QA 내용 검색
  • 개별 목록 구성 제목 답변작성자조회작성일
  • 질문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