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파일명앞에 어떻게 "랜덤으로생성한상품코드열자리숫자폴더명"을 엑셀함수로 일괄처리할수있을까요?

이미지파일명앞에 어떻게 "랜덤으로생성한상품코드열자리숫자폴더명"을 엑셀함수로 일괄처리할수있을까요?

QA

이미지파일명앞에 어떻게 "랜덤으로생성한상품코드열자리숫자폴더명"을 엑셀함수로 일괄처리할수있을까요?

본문

영카트상품이미지를 엑셀파일로 일괄등록할때
상품코드10숫자를 엑셀함수를 이용해 랜덤생성했습니다.
분류,상품명등등은 복사해서 붙여넣으면되는데.....
이미지파일명이 123456.jpg 일경우,  
 www.mysite.com/data/item/랜덤으로생성한상품코드열자리숫자폴더명/123456.jpg
이런식의 경로로 폴더가 생성되야하는것같은데.....많은상품들의 이미지파일명앞에 어떻게 "랜덤으로생성한상품코드열자리숫자폴더명"을 엑셀함수로 일괄처리할수있을까요?

이런식으로  www.mysite.com/data/item/123456.jpg 상품이미지를 그냥 item폴더에 일괄업로드하면 않되나요? 이렇게 해도 된다면 한방에 해결가능한문제인데.....랜덤으로 생성한 열자리숫자코드명을 어떻세 대량의 이미지파일명앞에 첨부하는냐하는것이 문제입니다
"랜덤으로생성한상품코드열자리숫자폴더명"에는 4종류정도의 썸네일,캡쳐파일이 생성되어있던데.... 반드시 이런식으로 저장을 해야하는지 ? 

다른분들은 쉽게 하시는것같은데.....저는 엑셀함수를 몰라서...고생중입니다.
답변주시면 복드릴께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2

겨우겨우 엑셀업로드성공했습니다.감사합니다.복받으세요.

그러나,.... 수작업으로 이미지하나를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상품코드명의 폴더가 생성되고 그안에 4가지정도의 썸네일파일들이 자동생성되는것같습니다.

저의이미지경로는 "www.내도메인.com/data/item/smartphone/88888.jpg"인데, 표시가 않됩니다.다른것은 다표시가되는데....
결국은 /item/smartphone/88888.jpg"--->/item/상품코드의폴더명/88888.jpg" 이런식으로 /상품코드의폴더명/을생성하는것이 또하나의 큰문제점입니다. 폴더권한을 707로 변경해도 썸네일이 생성되지 않고...

그냥 /item/smartphone/88888.jpg 이렇게 하는것이 합리적인것같은데..영카트의 한계일까요?

서버의 파일을 일괄적으로 이동시키시려면 스크립트를 작성해서 실행해야 합니다.

관련해서는 댓글로는 답변하기가 매우 길어져서...herojd로 카톡 주시면 확인해서 도움드리겠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726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