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개 서버내에서 로그인 공유 방법 문의

한개 서버내에서 로그인 공유 방법 문의

QA

한개 서버내에서 로그인 공유 방법 문의

본문

현재 카페24 서버호스팅(리눅스)을 사용 중입니다.

 

한개 서버내에서

www/aaa/

www/bbb/

위의 형태 처럼 두개의 홈페이지를 사용 중이며, 두개의 홈페이지가 한개의 그누보드를 사용 하고 있습니다.

각 폴더에 각 각의 그누보드가 따로 설치된 상태이며, DB는 한개의 그누보드5(DB테이블)를 사용 중입니다.

 

게시판 및 게시글들은 공유가 잘되는데 홈페이지가 각 각의 도메인을 가지고 있으니 로그인이 공유가 되지 않습니다.

 

www/aaa/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브라우져 유지) www/bbb/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자동으로 로그인 된 상태로 표시하고 싶은데 조언 부탁 드립니다. 

 

혹시 같은 서버내에 있는데 도메인이 틀리면 공유가 불가능 한가요?

도메인이 틀리면 세션 및 쿠키로도 처리가 불가능 하다던데 ... 혹시 방법이 ;;;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그누보드 내 data/session 폴더를 연동하고자 하는 곳의 경로로 적어주면 됩니다.

common.php 180 라인근처
 

session_save_path(G5_SESSION_PATH);

이 부분을 연동하고자 하는 설치된 다른 그누보드의 경로 전체를 적어줍니다.

예제:

session_save_path("/home/hosting_users/계정아이디/www/data/session");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붙이면.. 가령

계정에 그누보드가 각각 gb1 gb2 로 설치가 되어있고 gb2에서 로그인하면 gb1과 연동을 해야 할경우

gb2/common.php 파일을 위와 같이 수정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22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