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취소 관련 문의드립니다.

카드취소 관련 문의드립니다.

QA

카드취소 관련 문의드립니다.

본문

현재 카드로 입금이 완료된 상태에서 고객이 취소요청을 하면 별도로 영카트에서 취소하고 kcp에 가서도 취소를 해야 합니다. 

문제는 가끔 고객이 알아서 카드취소를 한 경우인데요. 전화를 걸어서 취소를 하는 것인지 정확한 방법은 모르겠는데 카드취소가 꽤 많이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영카트 주문내역에 남아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문제는 카드취소시 영카트랑 kcp데이타가 연동은 안되는것 같은데 고객이 알아서 취소할 때만 연동이 되니 불안합니다. 

고객이 쇼핑몰과 상관없이 결제를 취소할 때는 영카트와 연동이 되어서 주문이 바로 삭제가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고객 요청으로 저희가 처리할 때는 영카트 kcp가서 모두 처리하면 되니 문제가 없습니다. 

오늘 고객이 직접 취소한 카드주문건도 그대로 남아있었는지 알고 진짜 깜짝 놀라서 확인을 했는데 다행히 취소된 주문을 발송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kcp에 문의하니 주문 고객이 직접 신용카드 결제를 취소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주문 내역이 남아있지 않다는 것이 주문 접수된 내역이 없고 카드 취소 내역이 kcp 상점관리자에서는
내역이 존재하는 경우라면 신용카드 결제 완료 후 상점의 DB에 주문정보를 기록할 때
DB 오류 등으로 주문내역을 입력하지 못한 경우 신용카드 결제를 자동취소하는 기능이
영카트5에는 있습니다. 이 때는 주문내역은 없지만 kcp에는 취소 내역이 남아있게 됩니다.
영카트5에 주문내역이 존재하고 kcp 상점관리자에도 내역이 존재하는 경우라면
kcp(1544-8660) 으로 전화하셔서 내역을 확인해 보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788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