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에서 "파일첨부" 버튼을 눌렀을때 사이트내에 image 폴더를 열수는 없나요?

게시판에서 "파일첨부" 버튼을 눌렀을때 사이트내에 image 폴더를 열수는 없나요?

QA

게시판에서 "파일첨부" 버튼을 눌렀을때 사이트내에 image 폴더를 열수는 없나요?

본문

1.게시판에서 글 작성시에  "파일첨부" 버튼처럼  /   "그림선택" 이라는 특정버튼을 만들어서

  사이트내 image  폴더내의 그림을 선택, 등록하게 하고싶은데...어떤 명령을 사용해야하나요?

방법이 없나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기본적으로 명령어로는 안돼구요. 개발해야 합니다. 그냥 첨부만 하는 것인지 에디터에도 같은 기능을 쓰는 것인지 결정하여야 할꺼구요. 선택된 파일을 링크로 인식하게 할 것인지 첨부로 인식하게 할 것인지 결정해야 할 것인입니다. 모두 후자가 복잡도가 훨 높겠구요. 특히 첨부로 인식하게 하려면 그누보드 글쓰기 로직을 타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 로직 개발이 필요 할꺼구요. 이미지 폴더를 직접 열어 이미지 리소스를 보여주는건 좋지 않은 방법이구요. 특정 게시판의 첨부 목록의 디비를 불러 오는 것이 나을 듯 보입니다. 이미지폴더는 파일명이 리네임되어 있어 멍개.jpg 파일이라 치면 실제로는 djdusbfoehwfsj10385.jpg

이런식으로 들어 있기때문이죠. 머든 간단히 해결되지 않아요. 특히 첨부로 처리하면 글 삭제시 첨부로된 이미지 파일도 지우기 때문에 삭제 로직도 따로 만들어야 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63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