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개발

카카오 로그인 개발

QA

카카오 로그인 개발

본문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 php, js 등으로 사이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공부와 구글링으로 직접 테마를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꼭 필요한 것 아니면, 가능하면 플러그인을 자제하려합니다. 사이트가 느려지고 쓰지않는 옵션들까지 다 붙어 사이트가 무거워지는 것 같아서요. (지금도 약간 느리거든요ㅠ)

 

카카오 로그인을 넣으려 합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js

 

여기 보니 인증받고 사용자 정보를 내어 오는 것 까지는 알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 

 

" 받은 정보로 어떻게 로그인 상태로 만들지?" 라는 의문이 생기는데 구글링해봐도 알기 어렵네요. 여러가지 의문이 생깁니다. 

 

1. 카카오에 인증받아 사용자 정보를 받아와서, 내 사이트에 db 에 사용자 등록을 해야하나요? 

2. 보통 로그인은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로그인이 되는데, 그러면 이 상황에서는 제가 직접 로그인을 시키는 함수를 넣어야 하나요? 

3. 재방문했을 때는 어떻게 처리를 해야하는지.. 

등등.. 

 

 

관련 tutorial 같은 것이 없을까요? 카카오 개발자사이트를 참고해도, access token 받아 사용자 정보를 얻어오는 것 까지만 설명이 나와있네요. 이후 어떻게 처리를 해야할지..ㅠ

 

조언을 구할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1.카카오 인증을 받고 사용자 정보를 받아서 사이트내의 회원 테이블에서 조회를하여

해당 회원이 존재하는지 체크하고 만약 존재하지 않는 회원이라면

이름, 이메일, 기타 정보를 가져와서 회원 테이블에 등록시켜줍니다.

2.만약 가입된 회원이라면 회원로그인시 id, pw 부분을 정상 통과시키며 워드프레스 내의 로그인 세션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이와 같은 형식은 모두 클래스, 함수를 생성하여 구성합니다.

간단한 방법은 아니고 난의도가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것이 편리합니다.

일반 중급의 개발자의 경우에도 몇일이 걸릴수 있는 작업분량입니다.

 

그누보드 최신버전에 sns로그인에 대한 부분이 소스로 구성되어있으니

해당 소스를 참고하셔서 개발을 하시면 될듯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599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