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회원가입 시 이메일 중복체크 안할 경우

소셜 회원가입 시 이메일 중복체크 안할 경우

QA

소셜 회원가입 시 이메일 중복체크 안할 경우

본문

안녕하세요.

편리님이 만들어놓으신 소셜로그인을 이용중에 있습니다.

편리님께서 만드신 소셜로그인은 소셜로 회원가입 시 g5_member 테이블에서 이메일 중복 체크를 진행하여 이메일이 중복되는게 있으면 회원가입이 안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 채널의 소셜로그인을 사용할 경우 간혹 이메일이 중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A가 네이버를 통해 a@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한 상태에서, B가 카카오를 통해 a@ 으로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B는 회원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이런 경우는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고 생각이 되고, 보통은 한 사람이 본인이 네이버로 회원가입을 했었는지 카카오로 회원가입을 했었는지 기억이 안날 때 이런 경우가 발생할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경우 이메일이 같다고 하더라도 회원가입을 하게 하려고 합니다.

collback.php 에서 이메일 중복체크 부분만 삭제처리하면 이메일이 중복되더라도 회원가입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제가 걱정인 부분은 혹시 이렇게 이메일이 중복일 경우에 제가 확인하지 못한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 않나하는 걱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을 통해 비밀번호 찾기를 한다던지(물론 소셜로그인은 이메일을 통한 비밀번호 찾기는 안하겠지요), 회원들에게 단체 메일을 보낸다던지 등 이메일을 통해 이루어지는 어떠한 기능에서 문제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혹시 그누보드 시스템 상 이메일이 중복 될 경우 어떠한 문제들이 있을까요?

아니면 이메일 중복이여도 로직상 문제가 없을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1. 이메일을 통한 비밀번호 찾기시 

해당 메일이 중복된 메일일 경우 경고창을 띄웁니다.

[ex]

/bbs/password_lost2.php

if ($row['cnt'] > 1)
    alert('동일한 메일주소가 2개 이상 존재합니다.\\n\\n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2.환경설정에서 게시글 등록시 메일발송

중복된 메일주소는 제거하고 발송하게 되므로 별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ex]

/bbs/write_update.php

// 중복된 메일 주소는 제거
    $unique_email = array_unique($array_email);
    $unique_email = array_values($unique_email);
    for ($i=0; $i<count($unique_email); $i++) {
        mailer($wr_name, $wr_email, $unique_email[$i], $subject, $content, 1);
    }

 

3. 관리자에서 단체메일 발송시

중복된 메일을 제외하지 않기 때문에 중복된 메일도 발송됩니다.

 

중복된 메일발송을 하지 않으시려면 별도로 수정을 하셔야 합니다.

 

[ex]

/admin/mail_select_list.php

해당 쿼리문에서 중복메일을 제거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57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