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5 여분필드 관련 질문

그누보드5 여분필드 관련 질문

QA

그누보드5 여분필드 관련 질문

본문

안녕하세요, 하루종일 걸려서 여분필드 추가하고 게시판 수정을 하고 있는 초보입니다.

한 게시판에 어찌저찌 여분필드를 20개까지 추가하고 잘 돌아가고 있는데요,

 

잘 돌아가는 게시판을 A라고 할 때, 관리자모드로 들어가서 그 게시판을 복사해서

수정해서 쓰려고 하는데요,

복사한 게시판을 B라고 할 때 여분필드값을 불러오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B 게시판 스킨도 따로 쓰고 phpmyadmin에서 필드도 같이 복사된 것을 확인 했습니다.

(필드는 wr_1~wr_20까지 확인)

 

게시판 A에서 쓰던 스킨을 똑같이 복사해서 적용시켰는데 왜 안되는지 모르겠어요.

A를 복사한 B 게시판 여분필드도 10까지는 뜨는데 11부터는 그 값을 불러오지 못합니다.

어디서 잘못한 건지, 어디서 수정을 해야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ㅠㅠ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a게시판의 여분필드를 늘릴때

bbs 파일을 수정해놓으면 모든 게시판에 적용되게 되어요,,

 

따라서 디비에서 필드늘리고

write_update.skin.php를 만들어 스킨폴더에 넣고,,,이 파일에서 업데이트하는 코드를 넣어주세요.

 

하신대로 디비는 관리자에서 게시판 복사하시면 되고

스킨은 동일한 스킨 설정하면 될텐데요. 

A게시판의 스킨을 a스킨이라고 했을 때 a스킨 폴더에 write_update_skin.php 파일도 코드를 넣어 업데이트 했습니다. A게시판은 잘 돌아가요. B게시판을 A게시판을 복사해서 만들고 a스킨을 쓰지 않고 b 스킨 (여분필드 내용이 달라지기 때문에)을 쓰려고 하거든요 ㅠㅠ 만약에 에벤님 말씀대로 테마이기 때문에 뭘 확인해야 한다면 뭘 확인해야 하는 걸까요 ㅠㅠ

1.write_update.php에는 write_update.skin.php를 작동시키라고 되어 있습니다. write_update_skin.php아님.

2.A게시판을 B로 복사하면 DB구조가 동일합니다.
B의 스킨이 여분필드가 늘거나 줄어드는 경우 DB B테이블의 필드도 동일하게 늘거나 줄어야 합니다.
write_update.skin.php는 db의 구조와 같아야 업데이트가 됩니다.
아마 이것이 서로 안맞아 저장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게시판 A->B 복사해놓고,,,B만 스킨을 고치고 디비는 그대로 A이면 저장이 안됩니다. write_update.php에서 저장시키는 기본 wr_1~10까지만 저장될 겁니다.
고치려는 B스킨에 맞게 디비도 바뀌어야 합니다.

bo_table  = 'A'  가  bo_table ='B' 로 바뀌었을 텐데요

 

1. 관리자에서 여분 필드 20 개 확인

2. DB 테이블 생성 확인

3. board.php, write.php  etc..  테이블 확인 이 필요합니다.

4. skin / borad /  복사 내지 설정( 테마일 경우 확인 필요)

 

혹시 테이블 명을 하드코딩 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도 필요합니다.

 

모두 감사드립니다 ㅠ_ㅠ 처음부터 차근차근 해보니 해결 됐습니다. 초보라서 엄청 헤맸는데 다들 도와주셔서 보드 구조를 더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동)

조그마한 실수가 엄청난 결과를 초래하는군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528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