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5 초보자가 질문드립니다.

그누보드5 초보자가 질문드립니다.

QA

그누보드5 초보자가 질문드립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그누보드5 초보 개발자입니다.

제가 국내형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어 보고 싶은데요.

 

아니마빌더와 같은 빌더를 사용하지 않고도

괜찮은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까요?

웹쪽 코딩 실력이 뛰어나진 않지만 조금 볼줄은 압니다.

 

워드프레스로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어봤는데 좀 불편하더라구요..  차라리 그누보드를 공부해서 홈페이지 만드는 게 더 속시원할 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제작하시려는 커뮤니티가 정말 기본 기능만 있고 기본 디자인을 사용하는 간단한 수준의 커뮤니티라면 가능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만

사이트 운영하시다보면 분명 특수한 기능(커스텀)이 필요할 때가 오겠고 그 상황에서 배워서만은 해결 못할 순간도 올 겁니다. 코드 다루기가 어려우시다면 본 게시판을 자주 이용하게 되실겁니다.

질문자님이 원하시는 사이트 디자인이 따로 있으실 수도 있을겁니다. 요즘같이 모바일 지향적인 사이트가 양산되는 시기에는 html css js를 어느정도 다루셔야 괜찮은 수준의 디자인 작업도 가능하실겁니다.

빌더를 사용하지 않으시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만 디자인적 요소를 위해서라도 빌더를 사용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빌더는 그래도 바로 사용 가능할 수준까지의 디자인은 되어 있어서 부담을 많이 덜으실 수 있을 겁니다.

다루시는 수준이 어느정도 되셨는지는 알 수 없어 확답은 드리기가 힘든 질문이네요.. 그래도 코드를 어느정도 다루시기만 한다면 워드프레스보다는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급한게 아니라면 공부하면서라도 도전해볼만해요. 급한 작업이라면 상술했듯이 빌더를 이용하시는게 훨씬 쉬우실겁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이 분야에 대해 잘 모르니까 돈을 계속 쓰기가 좀 그래서요 ㅎㅎ 일단 아니마 빌더(베이직)(무료)를 사용해서 공부하는 방법을 생각해봐야겠습니다~

하나 하나 문제를 풀어가는 재미로 해보세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30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