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4 우편번호 관련 질문드립니다.

그누보드4 우편번호 관련 질문드립니다.

QA

그누보드4 우편번호 관련 질문드립니다.

본문

 

제 사이트는 아니고 아는 지인분이 예전에 만든 사이트에 주소 입력을 받는 게시판이 있는데요.

예전 6자리 우편번호가 들어가니 바뀐 최신 우편번호로 적용이 되게 해달라는 부탁 아닌 부탁을 받았습니다.

문제는 저도 그 분 보다 아주 조금 나을뿐 초심자나 다름이 없어 부득이 질문게시판에 남기게 되었습니다.

 

 

1. 관리자모드에서 확인해보니 해당 사이트에서 사용중인 버전은 4.34.04 (11.05.27) 인것으로 나옵니다.

 

2. 회원가입이나 관리 기능은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이며 문제가 우편번호 받는 게시판은 괜찮으나 사이트 내 다른 게시판들 스킨을 외주를 줬는지 커스터마이징이 많이 된 상황이고 현재 실제 운영중인 사이트라 초심자인 제 입장에서 최신버전으로 바로 패치를 진행하지는 못하였으며 우편번호 관련 패치가 된 버전에서 필요한 파일 및 관련 파일 수정을 진행해보았는데 작동이 안되네요.

 

※ https://sir.kr/g4_pds/9328 위 링크를 참조하여 수정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3. 위 링크 토대로 작업을 하였을때 크롬에서는 우편번호 버튼 클릭시 아예 창이 뜨지 않고 익스에서는 우편번호 창이 뜨고 검색까지는 되나 주소 클릭시 창이 닫히지 않고 주소 자동 입력도 되지 않는 증상이었습니다.

 

4. 그런 경우 인풋폼의 hidden 값을 살펴봐야 된다는 질답란의 답변이 많아서 몇차례 확인하였으나 그것때문은 아닌것 같습니다.

 

5. 아마도 현재 해당 사이트에서 사용중인 버전이 도로명주소도 적용되기 전의 버전이라 그런것이 아닌가 싶은데 다른 질답란을 참고해보니 sql에서 필드 추가를 해주는 작업을 해야 된다는 답변도 있고 해서 도무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이 잡히지 않아 부득이 질문글을 쓰게 되었네요.

 

 

요약하자면,

커스터마이징이 많이 된, 도로명 주소 적용 이전의 아주 낙후된 버전의 그누보드4를 사용하는 경우

현재의 우편번호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을 잡지 못하겠다라는 것입니다.

 

고수분들 입장에서는 다소 답답한 질문일 수 있겠으나 어떤 방식으로 접근을 해야 할지.. 아예 제 사이트이거나 현재 작업중인 사이트면 모르겠는데 그게 아닌 상태라 함부로 건드리기가 겁나서 뭘 어떻게 해봐야될지를 모르겠습니다.

 

감도 못잡겠는 저의 입장에서 지금 드는 생각은 버전 업데이트가 멈춘 시점 이후의 버전부터 하나씩 차례대로 파일을 교체해가면서 테스트를 해보는것인데 그 방법 밖에 없을까요?

지인께 말씀 드려 최신버전으로 유지하는것에 대해 말씀을 드리긴 할것이나 우선 급한것이 우편번호라 그것을 먼저 처리하고 싶기는 한데 해당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있어 참고가 될만한 링크나 조언을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추운 날씨 건강들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form name=name id=name>

아이디도 네임처럼 써보세요

소스를 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예전 사이트들 우편번호 적용시 했던 기억이 납니다.

 

<form id="fregisterform" name=fregisterform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47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