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몽에서 홈페이지 제작을 해줬는데 영상까지 다 올려줘야할 의무있나요?

크몽에서 홈페이지 제작을 해줬는데 영상까지 다 올려줘야할 의무있나요?

QA

크몽에서 홈페이지 제작을 해줬는데 영상까지 다 올려줘야할 의무있나요?

본문

크몽에서 어떤 업체에서 제작 전에 영상자료까지 주면서 다 올려달라는것 입니다.

 

저는 처음에 제작비용만 알려드리고 제작을 하게되었는데 느닷없이 홈페이지에 업로드될 영상자료까지 다 주더군요.

 

그런데 제가 영상자료까지 올려달라는 말에 제가 응했는지 모르겠는데..설령 응했다고 하더라도 영상까지 올려줘야하나요?

 

크몽에서 제작완료 후 및 결제까지 받았는데 그 이후 안되는것 오류있는 것 있다고 난리치고 안해주면 법적 고소하니하면서 어떻게든 그건 거의 다 해줬습니다.

 

그런데 막판에 영상 자료까지 안올려준다고..처음 계약과 다르다는 이딴 소리를 하더군요.

 

직접 계약서를 쓰면서 영상까지 올려준다는 내용 쓴것도 아니고...지네들한말에 대한 것이 계약이라고 착각하는 이딴 업체 말에 제가 영상까지 올려주겠다고 응했다고한들 다 올려줘야하나요? 영상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만..어이가 없더라구요.

 

쇼핑몰이었다면 제품까지 다 올려달라고했을 상황이었더라구요..그것도 무료로 말이죠...

 

참고로 지네들 업체가 주식업체인데 법적관련일까지 같이 한다고 그걸 믿고 까불고 있는것 같네요.

 

특히 남자 1명은 직원인데 저보다 나이 어린새끼같은데 말투도 싸가지 없고요 (명령조 말투에 화난다고 지 멋대로 함부로 좀 말하는것 같네요).

 

저는 그래도 개인이지만 사업자등록을 내고  일하는 업체 대표이고 아는 개발자와 같이 일하는데,..남의 업체에 대표에 대한 예의를 완전 상실한 새끼더군요.  저는 나름대로 정중하게 대응해주는데 뭐 이딴 또x이 같은 놈이 다 있는지 어이없더군요. 혼자 착각하기도하고요...자신을 우습게 보느냐(우습게 본적도 없는데 말이죠. 가만보면 그놈이 저를 우습게 보는것 같네요), 장난치느냐..(뭘 장난쳤다는건지??),,어이가 없네요.

 

 

암튼, 영상까지 올려줘야하는지 궁금합니다. 하도 난리쳐서 이번주까지 올려준다고 말은 했습니다만 솔직이 안올려주고 싶네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6

계약서내에, 또는 구두적으로 이야기한 증거자료에

본인이 영상자료 또는, 자료적인것은 모두 포함해서 올려주겠다고 하였다면

진행해주는게 맞습니다.

 

다만, 그런 계약조차 없고 무조건 강압적으로 올려줘야한다라고 한다면

굳이 올려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법적대응은 계약에 따라 결정될것으로 보이네요.

응했다면 올려줘야지요 ^^;; 오류가 있다는건 잘못제작된부분이니 수정해줘야죠ㅎ

민법이라 잘합의보시는게 좋을듯하네요 ~

 

서로 기분이 상해 서로 언짢은말이 오고간것은 서로의 인성일뿐 관계가 없어보이네요

 

잘해결되시기 바랍니다 올려준다고 하셧으니 올려주는쪽으로 좋게좋게 가면 좋아요~

업로드에 대한 비용에 책정하셨어야 합니다.

응하셨다면 올려주셔야죠.

 

마지막부분에서... 올려준다고 했다면... 할 수 없네요 ^^;;

올려주고 똥 밟았다 생각하고 다음부터 계약서를 잘 쓰시기 바랍니다!!

영상파일이 많나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38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