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주문시 주문서 누락

스마트폰으로 주문시 주문서 누락

QA

스마트폰으로 주문시 주문서 누락

본문

방금 비회원 고객이 3월 12일에 주문했는데 왜 발송을 안해주냐라는 항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홈페이지에는 해당 날짜의 주문이 없다고 하니까 신용카드로 결제도 했고 주문번호도 받았다고하는데 홈페이지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해당 주문건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DB에 접속해보니 g5_shop_order_data 의 테이블에만 결제내역이 존재하고 다른 어떤 테이블에도 해당 주문건은 존재하지 않네요.

KCP 사이에 접속해보니 해당 날짜에 해당 주문건이 존재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영카트4 부터 지금까지 수년동안 사이트를 운영중인데 이런적은 한번도 없었는데 그 이유를 모르겠네요.

다른 스마트폰으로 주문한 내역은 이상없이 주문서가 존재하구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비회원 고객에 대해서 매일 또는 매주 트랙킹을 해 보셔야 될 것 같고..

 

매번 발생한다고 하면,  코드나 API등을 체크해 봐야 겠지만,

 

이번 한번뿐이라고 하면,  네트워크문제, 시스템문제.. (서버 문제)등으로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어느조건에 맞을 때 코드의 허점이 생기는 데,  이런 경우는 아주 디버깅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가 한번 생겼다고 하니,   별도의 더블체크 하는 방법을 만들어 겠네요..

 

order_data의 총합과 다른 것과 비교해서 안맞으면 워닝이 나오게 한다는 식으로..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63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