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5 옮기는 방법...

그누보드5 옮기는 방법...

QA

그누보드5 옮기는 방법...

본문

안녕하세요 다른 사람이 작업한 그누보드 홈페이지를 localhost로 옮겨보려고 합니다

db를 복구해서 기본 그누보드 코드로 보면 게시물도 보이고 데이터는 옮겨진 것같은데요

폴더를 복붙하면 메인페이지에서 뭐가 꼬이는 건지 php문이 보입니다..(dbconfig.php는 수정했습니다)

제가 이번에 그누보드를 처음 만져보는 거라서요 ㅠㅠ

혹시 그누보드 홈페이지 옮기는 다른 방법이 있나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1. 혹시 사용하시는 스킨이나 테마 등 또는 일반 페이지에 short tag (<? 태그)를 사용하신건 아니신가요?  그렇다면 로컬 서버의 php.ini 파일을 여셔서 short_open_tag 를 on 으로 설정하시던가 아니면, 페이지나 스킨 등에서 "<?php " 태그를 사용하세요.

 

2. PHP 태그가 그대로 출력된다는 것이 일반 페이지이고 확장자가 html 이나 htm 이라면, php.ini 에 확장자를 추가하세요. html 에서도.. PHP 가 실행되도록..

이미 short_open_tag는 on으로 설정되어있네요... php문이 처음부터 다 보이는게 아니라 어디서 꼬인건지 중간(?)부터 보입니다..ㅠㅠ 오류난 곳을 찾아보자니 파일이 너무 많아서 힘드네요... 제가 만든 홈페이지도 아니고.. 원래 그누보드 옮길때 db옮기고 폴더 복붙하는 거 맞나요?ㅠㅠ

그렇다면 PHP 버전을 체크해보세요. 기존 서버와 같은 PHP 버전을 사용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PHP 버전도 같게 하고, 사용된 확장 모듈 등도 같은 것을 써보세요..

댓글들에 알려주신 내용들로 확인이 안된다면...
올려주신 내용만 가지고는 무엇이 문제인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그누보드 버전, 서버 버전, 설정, 확장 모듈.. 그리고 에러나는 파일의 코드 등 이 있어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누보드의 문제가 아니라.

 

local pc에서

web 환경에 php의 모듈이 잘 작동한느지 확인해보세요

 

<?php

phpinfo();

?>

 

를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서 찍어보시면 바로 확인됩니다.

기본적으로 로컬환경에 PHP를 사용하시려면

웹서버가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제가 정리해 놓은게 있으니

xampp를 설치하시고 로컬환경에 설치하는것까지 따라하시면 쉽게 되실겁니다.

http://gnuwiz.com/bbs/board.php?bo_table=gnu_study&sca=%EC%B4%88%EA%B8%89

로컬 웹서버를 히비스커스 님 PC에 설치를 하시고 기본적으로 PHP, Mysql, APACH 를 다 설치 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PC를 서버화 시키고 돌리셔야 인식되십니다.

다 설치했다고 위에 댓글로 말했는데 흑흑... 로컬서버에서 기본 그누보드는 잘 돌아가구요 다른 분이 사용했던 그누보드 홈페이지를 옮겨오고 싶은 것입니다..ㅠㅠ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117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