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 select 눌렀을 때 뜨는 선택창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모바일에서 select 눌렀을 때 뜨는 선택창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QA

모바일에서 select 눌렀을 때 뜨는 선택창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본문

셀렉트 옵션이 바뀔 때마다 submit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출력되는 결과물이 바로 바뀔 수 있는 웹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ajax 활용했습니다.)

모바일에서 볼 때는 셀렉트박스를 누르면 디바이스 OS에서 지원하는 선택창이 별도로 뜨더라구요.

저는 LG폰을 쓰는데 그냥 셀렉트 옵션들이 있는 선택창이 떠서 그 중 뭘 누르면 창이 사라지고 웹페이지에서 옵션이 선택이 됩니다.

아이폰은 선택창이 뜨면 옵션을 선택하고 창에 있는 '다음'버튼을 눌러야 창이 사라지고 웹페이지에서 옵션이 선택이 됩니다. 

그런데 갤럭시에서는 선택창이 뜬 다음에 옵션을 선택하고 '완료'버튼을 누르지 않았는데도 웹페이지에서 옵션이 바로 바뀌고 결과물이 출력된다고 하네요.(선택창은 사라지지않은 상태)

 

완료버튼을 누르지도 않았는데 결과물이 뜨는 것이 이상하니 고쳐달라고 하는데

디바이스 OS에서 지원하는 선택창의 액션??을 웹으로 고칠 수가 있는건가요?ㅜㅜ

혹시 관련해서 아시거나 혹은 다른 해결방법을 아신다면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근래에 비슷한 케이스를 경험했는데, 볼피드님이 말씀하신대로 별도로 작업을 해야합니다. 아래의 플러그인 한 번 사용해보세요.

 

https://select2.org

디바이스 고유 인터페이스 영역은 건드릴수 없기 때문에
셀렉트창을 사용하는것이 아니라 셀렉트처럼 보이는 모달창같은 팝업 플러그인 등 별도의 플러그인을 사용하셔야 할듯 하네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47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