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으로 실시간 스트리밍을 만들려고합니다.

파이썬으로 실시간 스트리밍을 만들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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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썬으로 실시간 스트리밍을 만들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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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mp3파일을 생성하는 라이브러리를 작성해서 만들었는데

이게 생성되는시간이 너무 느리다보니 mp3파일을 10초단위씩 생성하고 전송하고 10초생성하고 전송하고를 반복해서 실시간으로 처리되게끔하고 싶습니다

 

현재 요청이들어오면 대충 10분짜리를 생성하고 생성되는시간은 3분정도 걸립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대기하는 시간이 길다보니 오류인줄아는경우가 종종있더라구요..

그래서 10초단위로 생성하면 2~3초정도 걸리니 듣는동안엔 생성이 다될거같아서 동영상 스트리밍하듯이 mp3스트리밍만들고 싶습니다 이경우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파이썬만 주구장창파서 웹쪽은 너무 약해서 어떻게 검색해야할지도 모르겠네요..

지금은 flask서버를 이용하고있고 mp3생성된데이터를 open으로 불러온다음에 audio/mp3로 출력해서 내보내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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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2

https://github.com/toots/shine  같은 mp3전용 인코더를 통해서 속도를 업그레이드 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어떤 파일을 요청이 들어 오면 그때 인코딩을 하나요? 원본 파일을 mp3로 만들어 놓으면 안되나요?

웹에서 일정숫자를 넣고 생성 버튼을 누르면 랜덤변수로 음악을 생성해주는 거라서 미리만들어 놓을수가없네요..
지금이상의 속도를 내려면 multi gpu를 사용해야하는데 그건 금액적 부담이커서.. 그렇다고 aws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기도 지금은 돈이없어서..

어렵네요.  저렴하게 할수 있는 방법은 라스베리 파이 4 같은 것을 사용해서 라이브 인코딩을 하는 방법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첫 오디오가 얼마만에 나오는지가 문제네요.   아래를 보면 약 2초정도 후에 라이브로 나온다고 하니..

 

https://raspberrypi.stackexchange.com/questions/1466/live-audio-stream-using-ffmpeg

 

https://en.wikipedia.org/wiki/Real-time_Transport_Protocol#:~:text=The%20Real%2Dtime%20Transport%20Protocol,and%20video%20over%20IP%20networ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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