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회 회원관리 부분을 게시판으로 아니면 회원관리로...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동호회 회원관리 부분을 게시판으로 아니면 회원관리로...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QA

동호회 회원관리 부분을 게시판으로 아니면 회원관리로...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본문

제목 그대로입니다.

 

동호회 사이트를 예로 들어서 질문 드리겠습니다.

 

이 동호회 운영진을 제외한 나머지 동호회 회원들은 사이트에 가입이 불필요 합니다.

본인들이 활동하는건 아니고 앞으로도 활동할 일은 없습니다.

 

그래서 이 동호회 회원을 회원관리를 통하여 일일히 회원아이디를 만들고 비번을 만들고 해서 회원등록을 하는 방향으로 하는게 좋을지요 .... 물론 회원들에게 아이디나 비번을 알려주고 활동할일도 없는 상황입니다.

 

아니면....

 

그냥 회원맴버 게시판이라고 해서 게시판을 만들고 입력폼을 만들어  게시판에 회원이름 간략한 신상정보를 기록하여 회원관리를 해야할지에 대한 고민입니다.

 

어느방향이 관리나 장기적으로 볼때 좋을지에 대한 생각인데...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 본인들이 가입하고 본인들이 활동하면 좋은데 그건 아니라서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동호회 회원들이 사이트에 로그인해서 게시판에 글을 적거나 하는 활동이 전혀 없다면 게시판으로 간략하게 입력폼을 만들어서 관리하는 게 더 편합니다.

가입된 회원을 선택해서 단체로 문자를 발송하는 기능은 그누보드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도 마찬가지로 그누보드 기본 기능에 있고요. 그런 면에서 볼 때는 회원관리를 통해서 하는 게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 기능들은 게시판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추가 개발은 가능합니다.

네에 그래서... 생각 해보거늘.. 아무래도 그누보드 자체적으로 회원관리 시스템이 있으니 그걸 이용하는게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도 되네요~// 별도의 추가개발이 줄어들수 있을것 같네요~

단순 관리용 회원 데이터가 필요한거라면 , 필요한 정보만 입력받는 폼을 따로 구성하여, 

데이터를 아무 테이블에나 저장하면 됩니다.

해당 데이터를 검색, 조회, 문자전송(=문자연동) 등을 관리자가 해당 사이트에서 하고자 하신다면, 

제일 손 안대고 편한방법은 회원테이블에 저장하는게 좋겠네요.
회원 가입단에 아이디/패스워드를 임의로 생성해서 hidden 값으로 넘기면 되구요.

 

 

아무래도 그렇겠네요~..회원테이블을 사용하는게 일단 기본적으로 관리측면에서 다방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그게 더 좋겠네요~. 나중에 회원 데이터 불러올때도 좋을것 같고...

  이 먼저 답글 달아주시고 답글 달아주셔서 선택해드렸으니 이해 해주세요~

답변 감사~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162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