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code 오류 질문 드립니다

visual studio code 오류 질문 드립니다

QA

visual studio code 오류 질문 드립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에이전시에 다니고 있는 퍼블리싱 담당 직장인입니다

 

비주얼스튜디오코드로 작업중 문제가 발생하여 질문 드립니다

 

평소처럼 ftp-simple을 이용하여 접속해서 작업을 하고있던중 다른 php파일을 열었는데 아무내용도 없고 1줄에 빈공백으로 있길래 특유의 렉인줄 알고 기다려봤지만 결과는 똑같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js파일이나 css, scss파일등을 열어봐도 같은 현상을 보이네요..

 

로컬이나 USB에 저장되있던 백업파일이나 개인파일처럼 서버와 연결이 안된 파일들은 열면 정상 작동 및 수정이 되는데 서버연결해서 하는부분이 오류가 있는거 같습니다..

 

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연결도 잘 되고 연동도 잘 되는데 갑자기 비주얼스튜디오코드가 이런 현상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비주얼스튜디오코드 완전 삭제하는 방법을 검색해서 자잘한 파일까지 삭제하고 다시 재 다운로드한뒤 실행을 해봐도 같은 결과가 나오는데 어떠한 부분이 문제일까요?ㅠㅠ

 

우측 하단에도 밑에 문구를 제외하고는 다른 오류메시지는 안뜨네요...

 

Cannot validate since no PHP executable is set. Use the setting 'php.validate.executablePath' to configure the PHP executable.
 

제가 알기로는 위 오류메시지는 php검사 경로설정으로 알고있는데 평소에도 떴었던것 같은데 혹시 이것 때문일까요??

 

참고로 F1을 누른후 ftp-simple:Open-Open the file directly from FTP server 를 이용해서 파일에 다이렉트로 접근하면 수정 및 업로드가 되긴 하는데 타 개발자분과 동시작업할때마다 계속 켜주면서 할 수는 없는 실정이라 질문드립니다 ㅠㅠ...

 

다른 작업자분 컴퓨터에서는 정상 작동이 되는데 제 컴퓨터에서만 작업중에 갑자기 발생한 현상입니다...도움 부탁드립니다 ㅠㅠ 여러가지 편의성과 익숙함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으로는 작업하기가 힘드네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업데이트는 하셨나여?

안녕하세요ㅎㅎㅎ 퇴근하고 집에와서 이제서야 답변 확인하네요.. 업데이트는 어떤거 말씀하시는걸까요??

비주얼스튜디오코드 자체는 다운로드를 다시 했었으니 최신버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현재 집에서도 테스트 해본결과 집에서도 정상작동 하네요 회사 제 자리에서만 뭔가 문제가 있는거같은데..원인을 못찾겠네요 ㅜㅜ......

이젠 집에서도 안되네요...

적어주신 링크타고 들어가니 path관련 설정이 있는데 설정을 어떻게 해야 될까요?...

집에서나 회사에서 할때는 따로 설정한거 없이 잘 되고 있었는데 갑자기 안된게 너무 혼란스럽네요..

적어주신 링크에서는 path설정에 php가 설치된 경로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php가 따로 안깔려있는경우에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그동안 서버에 비주얼스튜디오코드 플러그인 ftp-simple로 연결을 해서 작업을 했었습니다..

어휴..원인을 찾아보니 이번에 비주얼스튜디오코드가 자동 업데이트 되면서 ftp-simple과의 알수없는 충돌이 있는거 같네요.. ftp-simple 쓰시는 분들이 비주얼스튜디오코드 이번꺼 업데이트 이후에는 전부 저랑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시네요.. 아마 추가적인 업데이트나 ftp-simple 자체적인 업데이트가 있지 않는이상 비주얼스튜디오코드를 다운그레이드 하여 사용해야될것 같습니다..
이전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하니 정상 작동이 되네요
저와 같은 현상 겪고 계신분은 임시방편으로 setting에서 업그레이드를 none으로 설정하여 자동업그레이드를 막은 후에 https://code.visualstudio.com/updates/v1_53 에 접속하셔서 이전버전인 1.53버전대를 다운로드 하셔서 사용하시면 정상작동 되실겁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43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