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gate 결제시 로딩이 길어지면서 신용카드결제 되고 주문서 누락 문제

paygate 결제시 로딩이 길어지면서 신용카드결제 되고 주문서 누락 문제

QA

paygate 결제시 로딩이 길어지면서 신용카드결제 되고 주문서 누락 문제

본문

그누보드5-YoungCart Version 5.4.4.3 로 쇼핑몰을 새롭게 리뉴얼 하였는데

문제가 있어 도움 부탁드립니다

 

페이게이트pg를 사용하고 있는데 일부 결제건이 문제가 있습니다.

고객 말에 의하면 결제 진행하면서 로딩이 길어지면서 주문창이 멈추고(주문 완료로 넘어가지 않고)

신용카드결제는 완료되고 저희한테 주문서는 넘어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주문서 없는 결제가 발생하게 되어

나름 조치을 취해서 페이게이트에서 결제 5분후 리턴값을 보내줘 주문서를 넣어주는데

리턴도 다 오는 것이 아니라서 걱정입니다

 

우선 왜 신용카드 결제가 완료가 된후에 주문서 정보가 넘어오지 않는이유을 해결해야 할거 같습니다.

 

 

어떤 부분이 문제일까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영카트의 기본 제공 PG외에 다른 PG를 적용 했을때 PG사 마다

결제완료 정보를 주는 시간이 상이하여 발생하는 문제 인거 같습니다.

 

저희도, 타사PG 적용시 위와 같은 상황이 있었는데

저희쪽에서 해결했던 방법은, 주문서 작성후 결제직전

주문서 정보를 먼저 저장을 합니다. (카드결제 기준)
저장하면서, 주문서 상태를 카드결제대기 라고 표기를 합니다.

이후에, 결제정보가 넘어오면 해당 주문서에 업데이트를 해주어서 해결했습니다.

 

영카트 로직상 주문서 작성-> 결제요청 -> 결제승인 -> 주문서 데이터베이스 형태를

주문서 작성 -> 결제요청 (데이터베이스 저장) -> 결제승인 -> 저장된 주문서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

 

고객 입장에서도 임시주문내역 형태가 되기때문에 주문결제가 완료되지 않았으면 다시한번

결제시도를 할 수 있어서 특정 인터넷 속도라던지, 환경에 따른 딜레이 에러를 최소화 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