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치 설정 문의 드립니다.

아파치 설정 문의 드립니다.

QA

아파치 설정 문의 드립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아파치를 사용중인데 설정 문의 드립니다.

 

설정에서 Timeout값이 현재 600초로 되어있습니다.

 

Timeout은 클라이언트와 서버간에 메시지가 발생하지 않으면 오류로 처리될 시간이라는데 만약에 일반적인 웹 페이지에서 이 시간을 1초나, 2초로 짧게 변경하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정확히는.. '오류로 처리되는' 시간이 아닌 '연결을 끊는' 시간입니다.

 

1 ~ 2초로 짧게 설정하면, 그 이상의 시간이 걸리는 페이지 로딩시 연결이 끊기면서 기대했던 페이지 로딩이 되지 않게 됩니다. 일반 이미지/텍스트 페이지의 경우 3초 이상의 시간이 걸리는 경우 일부내용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게 된다던가 하고.. 파일 업로드 처리 페이지의 경우에는.. 3초 이상이 걸리는 경우 업로드 처리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게 됩니다.

 

보통은 기본값이 300초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서버 가용성 및 DDOS 공격 방지 등을 위하여 비교적 짧게 설정하는게 권장되는 편입니다. 

대략 10~30초

10초 이하로 더 짧게 설정하는 경우에는 위와같은 문제가 자주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최소 10초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도 저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Timeout을 2초로 설정값을 바꾸고 apache를 리스타트 시켰는데 ajax로 5초 이상 불러오는 페이지도 정상적으로 데이터가 나타나고 있어서 조금 의아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특정 api에서 20초 정도 동안 파일 업로드를 해주는 경우가 있는데 거기에서도 잘 업로드가 되고 있어서... 이상하네요 ㅎㅎ

https://httpd.apache.org/docs/2.4/mod/core.html#timeout
The TimeOut directive defines the length of time Apache httpd will wait for I/O in various circumstances:
When reading data from the client, the length of time to wait for a TCP packet to arrive if the read buffer is empty.

브라우저가 기다리는 시간이 아닙니다.
서버가 기다리는 시간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7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