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카트 5.4 카카오싱크 오류

영카트 5.4 카카오싱크 오류

QA

영카트 5.4 카카오싱크 오류

본문

안녕하세요. 영카트 5.4.5.1을 사용하고 있는데 카카오 로그인이 카카오싱크로 바뀌었더라고요.

이번에 처음 소셜 로그인 적용하는데 네아로는 성공했는데 카카오가 말썽이네요.

 

1. Client Secret 을 사용 안할 경우

회원가입에서 카카오 버튼 누르면 카카오 정보 넣고 아래 이미지처럼 뜨는데

확인 버튼 누르면 이메일 중복으로 뜨네요.

 

3698940181_1625623625.6968.png

 

2. Client Secret을 사용하면 아래처럼 뜨고요.

3698940181_1625623879.5838.png

 

* Redirect URI 은 맞게 되있는데 중간에 권한 창도 안나오는거 보니 카카오에서 받질 못하는것 같아요.
  영카트로는 안되고 자체 개발을 해야하는건지 질문 드립니다.

  카카오디벨롭에선 Client Secret키를 동일하게 보내 줘야한다는데 프로그램을 짜야하는 걸까요?

 

https://sir.kr/g5_plugin/2213

참고해서 PHP 수정은 했습니다. Oauth는 V.2 적용했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5.4에 내장된 소셜로그인만으로도 카카오싱크로 처리 되던데요..카카오디벨롭에서 설정에 따라 카카오로그인으로 갈지 카카오싱크로할지 결정하는거지...영카트쪽에서는 특별히 수정할부분은 없었습니다.

다만 휴대폰번호를 못받아와서 개인적으로 그부분만 수정했고 원본소스 그대로 사용해서 지난주에 작업했습니다.

;; 당연 url형태로 등록하는거구요 admin단에 카카로로그인 활성하면 기재되는 주소를 등록해서 진행하였습니다.... 카카오로그인이나 카카오싱크나 그부분은 차이가 없구요....

카카오디벨롭계정이 카카오비즈니스에 등록승인하셨는지 채널연계 설정잘 되셨는지. 수집황목관련 잘 되어있는지등 약관동의 관련부분 잘 설정하셨는지를 확인해보시는게...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6,495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