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등록을 일반회원이 하게 만들려고 합니다.

상품 등록을 일반회원이 하게 만들려고 합니다.

QA

상품 등록을 일반회원이 하게 만들려고 합니다.

본문

오픈마켓처럼 저희가 권한을 준 판매자는 따로 상품등록을 할 수 있게 만드려고 합니다.

보통 관리자페이지에서 상품등록을 하는데, 만약 이런 경우라면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오게 해서 상품등록란만 따로 보이게 해서 만들어주는 게 좋을까요?

아님 그냥 홈 화면에서 간단하게 등록시키면 관리자페이지에서 상품등록되게 만드는 게 좋을까요?

기존에 나와있는 소스가 있는지, 아직 어떻게 방법을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5

https://gnustudy.com/bbs/board.php?bo_table=yc_tip&wr_id=64

단점이 있는데 회원마다 분류를 생성해서 관리해야 합니다. 삭제도 안 되고요.

 

오픈 마켓 형식으로 이미 구현이 된 플러그인이 있긴 한데 아미나 빌더 전용입니다.

쇼핑몰 파트너 플러그인

https://amina.co.kr/bbs/board.php?bo_table=apms&wr_id=5676

관리자 페이지 오픈은 너무 위험합니다.

 

후자처럼 사용자는 간단한 페이지에서 등록하고 관리자에서 상품등록 시키는 방식이 좋아 보이네요.

이전에 오픈마켓을 진행해본적이있어서 경험담을 공유해드리자면

 

관리자페이지는 따로 분리하는게 좋습니다. 슈퍼관리자, 오픈마켓관리자

같이 사용한다면 코드가 꼬이거나 보여주지않아야할것들을 보여주게 될 수 있기때문에 오픈마켓관리자는 자신의 상품만 관리할수있도록 따로 페이지를 구성하는것이 좋습니다

 

오픈마켓 구성해서는 오픈소스가 따로 없을겁니다.

따로 구현해야할것도 많고 신경써야할것도 많기때문에 무료솔루션은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영카트 기반으로 오픈마켓 솔루션을 판매하고 있는 업체는 많으니 찾아보시길바랍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결제 관련입니다.

오픈마켓이면 결제관련해서 신경써야할게 많을겁니다.

 

오픈마켓은 PG사에서 승인을 안해줍니다... 자세한건 PG사와 협의를 해야겠지만 대부분 안해줍니다.

따로 결제 시스템을 구현하시거나(11번가 같은 자체 결제시스템을 구축해야합니다..)

아니면 입점업체가 공급사가 되어야합니다(오픈마켓이 아니라 조금 다른 구성이되겠죠?)

 

 

저도 직접 오픈마켓을 만들려고 시도한적이있었습니다만

초보 개발자고 혼자개발한다고하시면 진짜 비추드립니다.

그냥 업체쓰세요....

오픈마켓 같은 입점형은 관리자를 공유하는 시스템이 아니라 입점한 판매자용 관리자를 서브로 따로 개발에서 연결해주는 것입니다. 원천이 어디에서 뽑아지든 간에 백엔드가 어떻게 연결되든지간에 

판매자 관리용 페이지 프론트엔드는 별도로 개발하여 보안성을 유지하는 게  대단히 중요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125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