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script의 용도에 대해서

php script의 용도에 대해서

QA

php script의 용도에 대해서

본문

안녕하세요, php를 배운 지 한 달도 안 된 생초보 php 병아리개발자입니다.

게시판에서 링크나 경력사항 등을 적으려고 하는데요.

여러 개를 적을 수 있도록 추가/삭제 버튼을 만들려고 하는데, 주변에서 스크립트를 짜야겠다고 하더라구요.

 

스크립트란 정확히 뭐하는 데에 쓰는 용도인가요?

스크립트 짜는데 어느 정도의 지식이 필요한가요?

위에 말한 것처럼 정보를 추가해서 넣고 싶다면 어떻게 짜는 게 좋을까요?

 

개발이라 워낙 광범위한 질문이 되어 죄송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html 이나 css 는 프론트에서 정적인 부분을 담당하고 자바스크립트는 동적인 부분을 담당합니다.

 

만일 html 로 div 를 5개 만들었다고 한다면 그것으로 html은 본인의 임무를 다한 것입니다.

css 는 그렇게 만들어진 5개의 div 에 꾸미기를 얹는 것이구요.

 

스크립트는 예컨대 버튼클릭을 하면 5개의 div 를 3개로 줄일 수 있고 7개로 늘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css 도 바꿀 수 있구요.

어느 정도 작업을 하다보면 스크립트가 필요한 경우가 스스로 느껴지실 거에요.

 

스크립트가 필요한 걸 느끼는 것과 그 기능을 구현하는 건 또 다른 문제입니다. 상상은 자유지만 언제나 문제는 코드풀이니까요.

스크립트를 잘 하려면 문지방을 한번 넘어야 합니다.

기존의 속성이나 메서드를 찾아서 본인이 원하는 사용자함수를 만들 줄 알아야 하니까요.

 

쉽게 말하자면 1부터 100까지의 숫자 중 7이 모두 몇개인지를 추출하는 함수를 본인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수준만 되어도 얕은 개발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html코드를 넣으면되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추가여분필드를 활용하시면되구요.

스크립트를 넣으라는말은 그냥 코딩으로 만들라는거 아닐까요?

 

script태그를 말씀하시는거면 웹페이지에 javascript를 기술할수있는 태그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