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의 여분필드내용을 본문여분필드가운데 하나로 선택가능한가요?

코멘트의 여분필드내용을 본문여분필드가운데 하나로 선택가능한가요?

QA

코멘트의 여분필드내용을 본문여분필드가운데 하나로 선택가능한가요?

본문

명제를 핵심으로 하는 게시판 소스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본문==================

Title 비트코인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

wr_1  1억까지 간다.

wr_2  정부규제로 0가치로 수렴하게 된다. 

----------------------------------------------------------------------

컨텐츠 = 설명 = 비트코인에 관한 설명

==========================================

 

===================코멘트1==================

-----------------------------------------------------------------------

코멘트여분필드 = wr_1  1억까지 간다.

------------------------------------------------------------------------

컨텐츠 = 코멘트 내용

==========================================

 

그누보드에서는 본문과 코멘트에 각각 10여개의 여분필드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본문의 발제자가 하나의 사안에 대한 여러가지 변수들을 입력하면

 

코멘트에서는 본문의 발제자가 제시한 변수들 가운데 반드시 하나를 선택해서 코멘트의 여분필드에 입력하고 이것을 코멘트 타이틀처럼 표현하고 싶습니다. 

 

선택은 본문에 생성된 버튼을 클릭했을때 wr_1값이 선택된 코멘트창이 새로 뜨는게 가장 좋을거 같습니다만 코멘트창에서 본문에 제시된 변수들을 선택할 수 있어되 될 것 같기는 합니다.

 

이런 기능이 오직 스킨소스의 수정만으로 그누보드에서 가능한 것인가요?  저는 아직 이런기능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도 구분할 실력은 못됩니다.  

 

 

실제 구상하는 사이트는 기능이 많이 추가되기에 아무래도 실 제작은 전문 개발자님에게 의뢰를 해야할거 같은데 사이트 구조를 구상하는데 난이도라도 잘 알아야 될 거 같아서 질문 드려봅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네 가능 합니다

 

좀더 설명을 하자면 

그누보드 기능중에 스킨마다 이벤트를 수행하기위해 

 

write_update.php 안에 

 

@include_once($board_skin_path.'/write_update.head.skin.php');

 

// 사용자 코드 실행
@include_once($board_skin_path.'/write_update.skin.php');
@include_once($board_skin_path.'/write_update.tail.skin.php');

위처럼 파일을 참조해서 쓰는 기능 이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보드 스킨 안에 파일이 

list.skin.php  style.css  view.skin.php  view_comment.skin.php  write.skin.php

이러게 존제 하지만 

필요따라   write_update.head.skin.php write_update.skin.php 등등을 생성해서 참조해서 개발 이 가능 합니다

 

자신이 생각한 해법보다는

원하시는 내용을 설명하시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분 컬럼 사용 여부는 전문가(개발자)한테 맡기는 거죠.

사이트 기능을 정의하는것이 우선이겠습니다만 제가 언어구조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보니 디테일한 부분에서는 기능을 정의하지 못하더군요. 그래서 현재 공부하고 있는 중입니다.

가능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구현은 문제가 없지만, 규칙을 잘 정하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변수(wr_1 ~ wr_10)를 몇 개까지 입력받도록 할 것인지.

  - 한번에 최대 입력 가능한 항목만큼 열어놓을 것인지, 추가/삭제 등으로 항목을 표시할지.

빈 내용에 대한 처리는 어떻게 할 것인지.

  - 변수1, 공란, 변수3, 공란, 변수5, …

글/댓글 수정 시 이 항목에 대한 처리는 어떻게 할 것인지.

  - 글이든 댓글이든 수정이 자유롭다면 내용이 꼬이겠죠?

 

게시판 설문조사(투표)와 같군요.

최초의 사이트 구상안은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내기할 수 있는 사이트였습니다.

1  내기의 발제 -> 선택종료 -> 이벤트발생-> 발제자의 내기판정-> 참가자의 판정평가

참과 거짓을 가릴 수 있다는 점에서 결국 '명제'를 논의하는 것이고 내기란 것이 결국에는

내기 = {상호 대립명제들의 집합}

이렇게 정의된다는 걸 알게 됬습니다.  상호 대립명제가 꼭 그렇다 or 아니다 의 두개만 존재할 이유는 없기 때문에 결국에는 명제논의가 투표의 형태와 같다는 결론에 도달했지요.

누구나 투표안건을 올리고 누구나 투표에 참여하고 투표의 결과에의해 게임화를 만들고 사용자를 평가(순위평기) 할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했으나 이걸 사이트로 구현할려니 머리가 아픈 상태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497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