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QL DB 백업 및 프로젝트 관리 방법

MySQL DB 백업 및 프로젝트 관리 방법

QA

MySQL DB 백업 및 프로젝트 관리 방법

본문

아직 백업할 DB나 데이터가 있는건 아니지만 실서비스를 시작하고 오랫동안 유지하려면 백업과 프로젝트 관리는 필수라고 생각하는데요.

 

프로젝트 파일들 관리야 Github을 이용하여 관리하는것이 가장 무난하면서도, 안전한 방법으로 생각되고, DB 백업은 다들 어떻게들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구글 드라이브 무제한 용량을 이용중이라, 스냅샷이라던지, 백업데이터가 꽤나 많아도 무리없이 백업에 문제가 없는데, 어떻게 백업하는것이 가장 괜찮을 방법인지 문의드려봅니다.

 

개인적으로 뭔가 UI적으로 확인 가능한걸 선호해서.. Node.js로 Web UI 간단하게 하나 만들어볼까도 싶고.. 

다만 백업 방법론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phpmyadmin 을 보면 설정값 내보내기가 있고, 데이터베이스 내보내기 기능이 있는데, 이를 통해서 둘다 주기적으로 내보내기 (명령어가 있겠지요) 를 CRON Job을 걸어두고 구글드라이브로 백업하는 과정으로 진행할까하는데 실서버 운영중이신 분들은 어떠한 방식으로 DB라던지 프로젝트 파일들을 관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사례를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사례를 공유하겠습니다.

실시간 백업용 , 익일백업 이렇게 두가지로 같이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실시간 백업은 리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으로 백업을 받았습니다. 용도는 일시적 오류사항, 실시간 데이터처리 오류 등이 있을때 대응용입니다. (긴급하게 실시간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 )

익일백업은 저는 크론탭으로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사용자의 실수로 데이터를 분실했을때 주로 이용했습니다.

 

프로젝트 괸리

jira, gitlab으로 관리를 하였고,

개발, 검수, 운영 3단계로 브랜치를 관리했습니다.

개발 브랜치가 완료가 되면 검수 브랜치에서 qa들이 검수하고 최종 개발팀 리더가 소스를 배포하는 형식으로 하였습니다. 배포툴은 남들 다하는 젠킨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509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