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b c 는 무엇이죠 ?

a b c 는 무엇이죠 ?

QA

a b c 는 무엇이죠 ?

본문

a b c 는 무엇이죠 ?

감사합니다. 

 

 

수정파일 : adm/index.php

 

$sql_common = " from {$g5['board_new_table']} a, {$g5['board_table']} b, {$g5['group_table']} c where a.bo_table = b.bo_table and b.gr_id = c.gr_id ";

 

위 코드 바로 밑에 추가

$sql_common .= " and a.bo_table in ('qa', 'free') ";

 

괄호 안에 쉼표로 구분해서 원하는 게시판 ID를 추가하세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7

alias란 겁니다 즉 별인인데 외부에서 사용하기 변하게 하기 위해 정의하는거라 생각하시면됩니다.

 

예를들어  2개의 테이블에서 같은 컬럼을 사용하면 해당 컬럼값을 구분하기가 어려울겁니다.

 

num란 컬럼이 aaa란 테이이블에도 있고 bbb란 테이블에도 동일하게 있다고 가정했을경우 aaa테이블과 bbb테이블과의 join관계가 형성이되면 select를  num할경우 어느 테이블에서 가지고 온다는 것이 명확하지 않기떄문에  aaa란 테이블에는 a. bbb란 테이블에는 b란 별칭을 적어준다면.. 
select a.num <-- 이런식의 aaa테이블에서 값을 정확하게 가지고 올수 있습니다.

 


select a.num   <--- aaa테이블의 num값을 가져옵니다.
from aaa a 
    ,  bbb b
where a.aaa = b.bbb   <-- join관계 형성

 

이외에도 다른분이 언급한것처럼 count에서도 별칭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해가 되셨는지요? ^^

테이블 별칭입니다. 주로 테이블 조인을 할때 많이 사용합니다.

테이블 별칭을 이용해서 컬럼을 식별을 하는겁니다.

예를 들어서 mb_id라는 컬럼이 있으면 이게 a라는 테이블에도 있을수 있고 b라는 테이블에도 있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a.mb_id로 명시적으로 지정을 해주면 어느테이블의 어느 컬럼이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이것을 안해주신다면 `컬럼을 식별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가 발생됩니다.

원래 

 " from {$g5['board_new_table']}  as a ==> alias a 별칭정도로 생략하기도 합니다만

 

보통 count(*) as cnt 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63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