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도메인 디렉토리 접속시 다른 서버 연결

특정 도메인 디렉토리 접속시 다른 서버 연결

QA

특정 도메인 디렉토리 접속시 다른 서버 연결

본문

특정 도메인 디렉토리 접속시 다른 서버 연결

안녕하세요. 해결이 안되는 질문이 있어 글 남깁니다 ㅠㅠ!

이번에 저희 서버에 작업이 완료되어 구축된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그런데 도메인을 연동하려는데... 일반적인 연동이 아니라

이미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의 특정 디렉토리 접속시 저희 쪽에 구축된 서버로 연결이 되어야합니다.

(예 aaa.com/base/index.php 또는 aaa.com/base > 접속시  저희 서버 index.php 파일이 열리면 됩니다.)

 

처음에 DNS랑 네임서버 정보를 보내드렸는데... 서버정보를 보내줘야 된다고 하셔서...

전혀 모르는 분야라서 어떻게 작업을 못하고있습니다 ㅠㅠ

 

이런경우 도메인 관리업체 또는 서버 관리업체에 어떤 정보를 보내야 할까요?

 

백엔드쪽은 전혀몰라서 자문을 구합니다. 간단한 추측 답변도 환영합니다! ㅠㅠ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도메인은 한개의 서버만 가르킬 수 있습니다.

즉 1번 서버에 연결된 aaa.com 이라는 도메인이 있다면

2번서버의 /base 라는 디렉터리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예로 드신 내용만 서버 관리업체에 제공해주면 됩니다.

aaa 서버관리자는 웹서버 설정 또는 해당 경로 문서(aaa.com/base/index.php)에서 넘겨주는 설정만하면 끝납니다.

 

서버는 다른데 같은 도메인인 경우는 서버간 작업이 필요합니다. 해당 경로(aaa.com/base)에 연결하실 문서가 있는 서버의 폴더(연결하고자하는 index.php가 있는 폴더)를 mount하면 됩니다만... 보안상 외부네트워크에는 그닥 추천하지 않습니다.

해당 도메인 등록업체에 설정 부분을 보시면 두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aaa.com 이란 도메인이 왔을때 bbb.com 으로 리다이레트 하는 방식

두번째는 aaa.com 에서 bbb.com 을 보여주는 방식인데 요방식은 대채적으로 프레임을 사용합니다

 

이외 aaa.com/base/index.php  요런식의 주소가 넘어 왔을때 다른 주소로 넘겨주시기 원하신다면.

해당 페이지 상단에 header('Location: http://bbb.com/');   <-- 요런식으로 원하는 주소 1줄을 입력시켜 주시면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43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