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카트나 Cafe24같은 솔루션 구축하는데 드는 비용과 시간

영카트나 Cafe24같은 솔루션 구축하는데 드는 비용과 시간

QA

영카트나 Cafe24같은 솔루션 구축하는데 드는 비용과 시간

본문

기획하시는 분이 아무래도 비개발자이다보니, 실제 개발 과정과 단계 및 비용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것같아서 회원분들께 여쭤보고 답변을 드려볼까합니다.

 

우선 클라이언트쪽에서 원하는 기능은 말 그대로 영카트나 Cafe24 쇼핑몰같은 솔루션입니다.

기존에 영카트와 고도몰에 추가 기능을 입히려는 작업을 시도해보았으나, 인력부족, 시간부족으로 포기하고 임시로 Cafe24 API를 활용하여 이 부분을 일시적으로 활용하여 판매를 하되 장기적으로는 위에 언급한대로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하는게 최종 단계입니다.

 

개발 용어는 React, Flutter 등 어느 베이스로 개발할지에 대한 부분은 나왔으나 상세한 기획서나 이런 부분은 없는 상황이구요.

 

결과적으로 이런 솔루션 구축하는데 시간, 비용, 인력 다들 어느정도로 예상하시나요? 완성도는 딱 카페24나 영카트 정도입니다.

저는 대략적나마라도 어마어마하게 걸릴것이라고 예상하거든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기본적으로 새롭게 맨땅에서 영카트와 카페24같은 솔루션을 구현 하려면 최소 몇개월에서 최대 몇년까지도 걸릴수 있습니다.

 

영카트5 같은경우 영카트4를 기본골조로 해서 계속 개선되어 정말 오랜해를 거듭하여 개선된 작품(?) 이라 생각하면 맞을꺼 같습니다.

 

그러나 영카트와 카페24몰 같은경우 차이가 있습니다. 영카트는 독립몰 인반면 카페24는 임대몰입니다

임대몰은 기존 쇼핑몰에 여러 회원사가 들어와서 가입하여 임대하여 사용할수 있는 몰입니다 그렇게 하려면 기존 쇼핑기능에 여러 회원사가 임대 할수 있는 기능요소도 추가 개발해야하는 부분이 있겠죠?

 

인력부분도 없고..여러가지 여건이 안되신다면 가장 편리한방법이 바로 임대몰입니다.

그냥 가입하고 입점만 하면 내부에 툴기능이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상품만 올리고 바로 운영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카트에는 스타일 맞게 작업하려면 별도 작업을 해야하고 기능적인부분도 변경도 해야하는 단점 또한 있습니다. 그러나 영카트는 독립몰이다보니 자유롭게 개선작업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점을 잘 가만하셔서 선택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개발 인력이 총 몇명이며 그들의 숙련도는 어떻게 되는지에 따라 금액은 천차만별이 아닐까요?

2명이서 만든다고 하면 그 만큼 기간이 늘어날것이고 20명이서 만든다고 하면 그 또한 너무 넘치네요.

1년차 5명이서 만드는거보다 5년차 2명이 빠를테고... 뭐 조건 값이 너무 없네요 ㅎㅎㅎ;

자사용이라고 하신다면 결국 영카트 기준으로 보시면 도움되시지 않을까요

카페24 20년넘은걸로 알고있고..

sir도 10년도 훨씬 넘었죠..

운영, 기획, 개발, 디자인, 퍼블리셔 등

20명정도 인원이면

3년안에 안될까요?

다만 리액트나 플러터는 개발 인력이 구하기 어려우니..

그에 따른 연봉협상도 잘되야할거구요.

이런 솔루션을 만들때 중요한게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배우는 언어로 수정 및 커스텀이 되는게 핵심이죠.

리액트, 플러터 언어는 쉽다고 할 수 있으나,

인력이 없어서 당장은 비주류로 보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20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