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후 네이버 검색등록은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홈페이지 제작후 네이버 검색등록은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QA

홈페이지 제작후 네이버 검색등록은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본문

홈페이지 제작을 해드리고 나서 네이버 검색등록을 요청하시는 경우가 부쩍 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를 제작해 드리면 네이버 검색등록도 당연히 되는 것으로 생각하고 요구하시는

경우가 많으네요.  심지어는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되기 원하시는 경우도 있고요.

 

지금까지는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에서 체크하는 영역은 모두 정상으로 보이도록 까지는 해드리고 있는데요. (이 부분도 하다보면 FTP접속할 일이 많아서 직접 하시라고 하기가 어려워서요.)

여기까지 해 드리고나서 검색등록 여부는 포탈 정책에 따른 것이라서 장담할 수는 없다고 안내하는 정도로 하고 있습니다.

 

검색등록 노출 까지를  홈페이지 제작에 포함된다고 봐야 할지~

네이버검색등록은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은 없어서 따로 비용을 요청하기도 그렇고, 세팅을 해도 검색노출 여부는 장담할 수 없는 부분이라서 더욱 그렇네요.

 

홈페이지 제작시 검색엔진 등록 및 노출 부분은 어떻게들 처리하고 계신가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우선적으로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부터 시도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new.smartplace.naver.com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등록시 네이버에서 검색시 해당 업체가 노출이 되며 지도에도 노출이 됩니다.

이후 조금식 마케팅이 되면  네이버 광고로 조금씩 갈아타는 방식으로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일단 스마트플레이스는 비용이 안들고 간단하게 노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점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주소도 노출이 되던가요? 안그래도 직접 해보시라고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안내해 드리는데 연락처 까지만 보이게 되는 경우가 많던데, 그냥 홈페이지 주소도 넣으면 되는 거 아닌지 궁금했어요

사이트에 따라 다르지만

월 100만원정도 받고 해드려요

물론 부가적인 비용은 별도 청구 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 +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까지 무료등록을 해드리리고, 사이트 일정 순위 노출까지 관리는 해드리지만, 노출여부 및 원하는 키워드 노출은 보장 할 수 없다고 안내드립니다. 특정업종은 인허가등록증이 없으면 키워드 자체가 불가한 경우도 있네요.
요즘은 고객이 대부분 원하기 때문에 일정금액을 포함하시는 것이 좋을듯 하네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592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