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php/asp/jsp 개발 방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그누보드/php/asp/jsp 개발 방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QA

그누보드/php/asp/jsp 개발 방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코드에 대한 문의가 아닌 개발에 대한 전반적인 방법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여러가지 개발을 하면서 개발 방법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개발 방법이 다양한데 주로 그누보드/php/asp/jsp 등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중에 그누보드로 제작하면 /bbs/board.php?bo_table=sale 주소란에 이렇게 나오면 그누보드로

만든것으로 알 수 있고 php언어로 만들어도 그누보드 사용안하고 만들어서 /sub/notice.php 게시판도

이렇게 나오는것을 보았습니다.

 

궁금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그누보드는 탬플릿 형태가 많아서 빠르게 개발이 가능한데 일반 php로 제작하는 경우 게시판은 직접 만드는 것인지 아니면 github나 따로 라이센스 업체 제공 받아서 제작하는지 궁금합니다. 제로보드나 이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지 궁금합니다.

 

2. asp/jsp로 제작하는 경우 탬플릿이 있나요? 직접 맨 처음부터 만드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3. asp/jsp 등으로 중견기업 이상 업체 제작해보신 분 있으시면 쪽지 주시면 자세한 상담 드리고 싶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1. 그누보드는 BBS 즉, 게시판을 특화한 커뮤니티형 솔루션이다 보시면됩니다.

따라서 보통의 기능들은 대부분 게시판을 통해서 구현을하게되는데

기본 그누보드의 게시판 스킨을 기반으로 원하는 기능형태에따라 커스텀을 하는겁니다.

이때 필요한 기술이, php, mysql, javascript, jquery, html, css 등이 기본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누보드, 제로보드 각각 다른 솔루션이다 생각하시면되고,

그누보드안에 제로보드를 넣어서 쓰지는않습니다.

반대로 제로보드에 그누보드를 넣어서 쓰지도않습니다.

 

2. asp, jsp는 별도의 솔루션이 없습니다. asp는 요즘 거의 사용하지않는 쉽게말하면,

죽고있는 언어라 보시면되시고,

jsp는 국비지원, 국가사업이 java기반의 언어로 많기때문에

대부분의 공기업이나, 은행등에서 jsp를 많이 사용합니다.

전 세계에서 일반 웹사이트의 70%정도는 PHP로 만들어져있기때문에

대부분 PHP를 통해서 웹 개발을하고, jsp는 인건비가 높고, 오라클 db를 주로 사용하기에

개발 단가가 높아서 일반 중소기업에서는 사용하지않다고 보시면됩니다.

asp는 위에서 언급한데로, 거의 사장된 언어이기때문에 개발인력이 더 없고,

개발인력이 있더라도 대부분 젊어도 40대 이상분이 많으십니다.(오래된 세대의 언어)

 

3. 이 부분은 경험이없어 답변을 드릴수없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php로 홈페이지를 만들어야 하는데 그누보드가 아닌 걸로 만들어야 할것 같아서 그러는데 혹시 게시판 기능을 직접 처음부터 만드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벤치마킹 사이트 홈피 보면 게시판인데도 주소에 보면 board.php?~~ 이런식으로 주소가 없어서 이런 홈페이지는 직접 만든건지 아니면 github 같은 곳에서 소스를 가져와서 제작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현재 홈페이지 제작 견적 드리는 업체 분이 벤치마킹 사이트로 asp 및 jsp 홈페이지를 링크 주셔서 문의를 드렸습니다.
혹시라도 jsp 쪽이라도 개발이 가능하시면 쪽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62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