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두 가지만 또 드릴게요 ;ㅅ; 흑흑...

질문 두 가지만 또 드릴게요 ;ㅅ; 흑흑...

QA

질문 두 가지만 또 드릴게요 ;ㅅ; 흑흑...

본문

지금까지 여기 계신 분들이 친절하게 답글을 달아주셔서 어려운 부분이 다 해결되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또 여쭤보고 싶은 것이 있는데요...

 

 

<질문 1>

 

 

31f26c6ccb4b01e637621328b4af85f2_1417014205_3064.jpg

 

 

 

그림에서처럼 게시판이 여백도 없는 채로 너무 왼쪽에 딱 붙어서, 그 점을 해결하고 싶습니다.

 

약간의 여백이 있는 채로 왼쪽에 게시판이 놓이는 것도 좋고, 아니면 아예 게시판이 딱 중간에 와도 좋습니다.

 

어떻게 하면 그렇게 될 수 있을까요? ㅠㅠ

 

[그누보드 가운데 정렬] 등으로 열심히 검색해서 최대한 해 보았지만 게시판이 왼쪽에 딱 붙은 게 해결이 안 됩니다...ㅠㅠ

 

그누보드 폴더의 php 파일을 수정해야 하나 싶기도 하고, 인터넷 그누보드 관리자 페이지에서 '게시판 관리'를 이용해서 해야 하나 싶기도 한데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참고로 저는 홈페이지에서 head와 tail 부분에는 png 파일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게시판 폭은 73%으로 맞춘 상태이구요.

 

조언 구합니다...;ㅅ;

 

 

 

<질문 2>

 

지금은 개별적인 게시판들마다의 주소가

 

 

http://제 도메인/g5-5.0.22/bbs/board.php?bo_table=제가 게시판 생성시 입력했던 TABLE

 

 

이런 형태로 주소창에 다 뜨는데, 나중에 제가 유료로 호스팅 결제를 하면 저렇게 게시판 주소가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점은 해결될 수 있나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1번은 레이어를 스타일로 중간 정렬을 하지 못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float가 left나 right는 되는데요.

text-align:center; 로 되려나 모르겠습니다.

 

방법은 가로 pixel 을 알아내서 게시판 폭의 넓이 pixel을 구하고 나머지를 1/2로 나눠서

왼쪽에서 left: 나 margin 이나 padding 등으로 간격을 띄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2번은 원래 주소가 드러납니다.

그걸 안보이게 하는 대중적인 방법이 frame 입니다.

인터넷 초기에는 frame이 널리 쓰였는데 요즘은 안쓰는 추세입니다.

iframe도 되겠지만 이것은 외부접속에서 특정 페이지 연결할때 irame 밖에서 내부로 전달하여 원하는 페이지를 보이게 하는게 쪼까 거시기 하여 불편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모든 링크나 form처리를 ajax로 처리하는건데 이건...

단순히 인테리어나 리모델링이 아니라 또봇 트라이탄보다 훨씬 큰놈으로 아파트를 완전히 깔고 뭉개서 박살내고 다 치우고 땅파서 다시 아파트 올리는 수준의 복잡하고 머리 아프고 버그 많이 나는 어려운 작업입니다.

 

주소 원래 드러납니다.

그것에 너무 신경써서 스트레스 받아 "생명단축의 꿈"을 이루지는 마시기를~~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나타내야 할 항목들이 많기 때문에 저렇게 폭을 줄여버리면 곤란해집니다.
저는 100% 사용해도 부족해서 추천 항목인가 2개는 보이지않게 처리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소는 유료 호스팅도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다만, 폴더를 만들어 설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니, 폴더 없이 루트에 설치하세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726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