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이미지 변경

홈페이지 이미지 변경

QA

홈페이지 이미지 변경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만으로 회사에서 거의 방치되다시피 한 홈페이지 리빌딩을 맡게 되었습니다.

코딩에 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인데, 유튜브 독학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질문 남깁니다.

 

호스트는 후이즈라는 회사에서 하고 있고, 지금은 없어진 이 웹사이트를 만들었던 회사가 그누보드5, php 5.4버전으로 이 사이트를 만들었다는 정보밖에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일단 현재 회사 로고가 바뀐 상황이라 로고부터 변경해 보려고 하는데, 그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FTP로 웹 내에서 바꾸고 싶은 내용이 포함된 .php 파일을 찾아서, 그 파일 내에서 이미지 소스 변경같은 수정을 한 후, 다시 FTP를 이용하여 업로드 하는 것은 알겠는데, 제가 바꾸고 싶은 내용이 있는 .php 파일을 찾지 못하겠습니다.

 

유튜브나 다른 정보글에는 아예 도메인에 그누보드가 깔려있지 않은 상태로 시작해서, 저처럼 벌써 웹에 그누보드가 깔려있는 상태에서는 어떻게 수정을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관리자 페이지가 있긴 한데, 전에 만든 회사에서 이미지 수정같은 기능은 다 막아놓은 것 같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싹 다 갈아엎고 새로 시작하고 싶지만, 회사에서 이 웹사이트에서 생성된 이메일을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중이라 그럴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다른 기능 다 필요없고 그냥 회사 메인페이지의 로고 이미지를 바꾸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일단 로고 파일명을 찾으셔야 하는데요

크롬 기준으로 f12 키 누르고 개발자 모드에서 보이는 화살표? 모양 클릭하고

로고를 클릭하면 로고의 이미지 파일을 알 수 있습니다.

 

파일명을 찾았으면 소스 전체를 다운받은 다음에 편집기로 검색해서 찾아보세요~.

비주얼스튜디어코드 그런 편집기 사용하면 소스 전체에서 특정 문장?이 있는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head.php 파일에서 Ctrl + F (찾기창 ) 띄운 후, logo 키워드로 검색해 보세요.

PS.

로고변경 하시려면, FTP로 접속 후 /img/top_logo.jpg 파일 덮어 씌운 후, 캐시새로고침 해보세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22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