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 사이트 글과 사진을 다음 카페에 복제하고 있는데요

누군가 사이트 글과 사진을 다음 카페에 복제하고 있는데요

QA

누군가 사이트 글과 사진을 다음 카페에 복제하고 있는데요

본문

누군가 제 사이트 글과 사진을 다음 카페에 다수 올리면서 그 글에 쿠팡 납치광고를 넣고 있네요.

우클릭 방지를 해뒀는데 다른 방법으로 긁어가는 것 같습니다.

 

다음 카페에 1분 단위로 한개나 두개가 올라가고 있는데

다음 카페에 붙여넣기 기능이 되나요?

 

아니면 다음 카페로 파싱하는게 가능한가요?

 

일단 저작권 침해 신고는 해뒀는데

일괄 복제 방지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크롤링해가는 IP 차단 외에는 별 방법이 없죠.

 

우클릭 차단이야 아주 쉽게 해제 가능하기도해서 사이트 이용자를 불편하게만 할 뿐 사실 도움은 안 됩니다.

 

크롤링은 사람이 직접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대부분 자동화하므로 우클릭 방지는 아무 소용도 없고요.

 

웹호스팅이라면 IP차단 밖에는 방법이 없다고 봐야하고, 서버 설정이 가능하다면 fail2ban 등으로 접속이 너무 잦은 IP를 자동으로 일시 또는 영구적으로 차단하도록 설정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일반 사용자도 차단될 수 있어서 너무 타이트하게 설정하지 않도록해야겠고요.

 

다른 방법으로는 이미 기록되고있는 visit 테이블을 이용해 fail2ban과 유사하게 너무 많은 접속자를 차단하거나 캡챠를 입력하게 하는 방법도 있고, 클라우드플레어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겠네요.

https://www.cloudflare.com/ko-kr/learning/bots/what-is-bot-management/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91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