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설치 후 관리자페이지

ssl 설치 후 관리자페이지

QA

ssl 설치 후 관리자페이지

본문

회원가입과 관련되 곳에는 ssl 을 해주는게 맞다고 하여 설치하고, 인증서도 받았습니다.

설정은 열심히 찾아서 한다고 했는데, 해결이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려봅니다. ㅠㅠ

 

 

1. 포트가 443 이여야만 도메인:포트 이런식으로 쓰지 않을 수 있다.

-> 포트가 443 이 아니라서 도메인:포트 형태로 써야한다는 내용이 대부분이라 로그인과 같은 부분만 포트번호가 나타나는 형태로 설정하는 내용이 있어 일단 적용해 보았습니다. 해피정님의 답변을 보고 했습니다.

https://sir.kr/g5_tip/5966

그런데 그 이후에는 페이지 이동하면 모두 포트번호가 나옵니다. 원래 그런 것인가요? 

 

2. 로그인 후에 관리자로 접속하려고 하면

도메인:80/adm/ 이라고 뜨면서 접속이 불가해집니다.

-> 도메인/adm/ 처럼 :80을 삭제하면 접속이 됩니다. 이건 어떻게 수정을 해야 :80을 매번삭제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을까요??

 

3. sns 로그인을 하려면 https 형태로 주소를 넣어야한다고 해서 진행하였는데, http 를 사용해도 접속은 되니까 가능한 곳은 http로 해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우선 사용하는 것이 서버 인가요? 호스팅인가요?

 

서버를 직접 운영하신다면 아파치 또는 nginx 에서 vhost에 ssl 관련 설정과 포트도 지정해 주어야 하고 

호스팅을 사용중 이시라면 서버 관리자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vhost 잦업을 하시고 운영체제를 리스타트 시켜야 합니다.

 

그후에 그누보드 config.php 파일에서 아래와 같이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define('G5_DOMAIN', 'http://domain.com');

define('G5_HTTPS_DOMAIN', 'https://domain.com');

카페24에서 호스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기들은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다며 캐시 확인하라고 하는데 죄다 지워도 안되니 답답해서 어째야하나 고민만 늘어가요. ㅠㅠ
위에 알려주신대로 처음에 했는데 안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다른 것들도 찾아보고 그러는데 저만 안되는건지 이게 이래저래 정보를 찾기가 어렵네요.
답변감사합니다!

포트를 굳이 적용을 안해도 SSL은 443포트로 열리는게 맞습니다.
 

해피정님이 정리해놓은 경우는 SSL반영시 이미지가 안보일경우 포트까지 기입해 처리하는 방식으로 남겨 놓은 부분으로 보여집니다.

 

예전에는 SSL 부분을 부분부분 회원관련정보의 보안상 해당 부분만 적용을 하긴 했지만

 

최근에는 모든 부분에 SSL을 적용을 하는 부분으로 처리되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포트번호를 쓰지 않으면 주의요함이 계속떠서 포트번호를 넣어야한다고 해서 ㅠㅠ 했거든요.
그렇게 하니까 깨지지 않고 나오기는하는데 관리자의 경우 따로 뭘하지 않았는데...
도메인뒤에 저렇게 붙으면서 페이지가 안넘어가게 되더라구요. ㅠㅠ
답변감사합니다!

도메인을 알려주시면 확인해 보갰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ㅠㅠ 일이 있어서 이제와서 확인을 하게 되었습니다.
업체에다가 포트번호등등 해서 문의하고 답변도 늦게 받았지만 해결이 된건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일단은 https://도메인 으로 접속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분명 안되서 며칠을 그랬는데 ...해달라고 졸라서 그럴까요?)
그래서 다시 보니까 안되다가 며칠 또 있다가 보니 접속은 됩니다. 이게 무슨 장난인지 모르겠어요.
일단, 포트번호 없이도 접속이 된다라고 하니까 구글이나 네이버에 포트번호 없이 다시 신청을 해서 sns 로그인 승인요청은 해두었어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02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