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사항
본문
영카트5에서 주문취소나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이 전혀 없는것 같네요.
입금만 했고 아직 판매자가 해당 주문에 대해 준비를 시작하지 않은 단계라면
구매자가 직접 주문을 취소하거나 주문내용을 변경할 수 있게 해 주는 편이 관리적인 부분에서 보나,
정확한 주문내용 전달 측면에서 보나, 더 좋다고 보는데요.
영카트4 에서는 됬던걸로 기억하는데요.
실제로 영카트5로 운영을 해본 결과 이런 문제로 매일 꾸준히 전화가 와서 해결요청을 하거든요.
답변 1
쇼핑몰 운영자가 매 확인 때마다 상태를 변경한다면 상관이 없지만 입금 확인 후 상태 변경없이
물건을 준비하거나 발주를 하는 경우를 충분히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고객이 주문의 내용을
변경하게 되면 운영자는 미처 해당 내용을 인지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고객이 입금 후 주문 취소나 주문 내용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영카트4에서도 해당 기능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