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클라우드에 그누보드최신버전 설치방법

구글클라우드에 그누보드최신버전 설치방법

QA

구글클라우드에 그누보드최신버전 설치방법

본문

구글클라우드에 그누보드최신버전 설치방법 알려주세요 ㅠㅠ

 

완전초보입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1. 구글 클라우드 계정 생성 및 프로젝트 생성:

구글 클라우드 콘솔(https://console.cloud.google.com)에 접속하여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고,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2. 가상 머신(VM) 인스턴스 생성:

구글 클라우드 콘솔에서 Compute Engine 서비스로 이동하여 VM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
필요한 리전, 머신 유형, 운영 체제 등을 선택하고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


3. SSH 연결:

VM 인스턴스가 생성되면 SSH를 통해 인스턴스에 연결합니다. (웹 콘솔에서 제공하는 SSH 버튼을 클릭하거나, 외부 SSH 클라이언트를 사용합니다.)


4. LAMP(Linux, Apache, MySQL, PHP) 스택 설치:

SSH로 연결한 인스턴스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LAMP 스택을 설치합니다. (우분투)
sudo apt update
sudo apt install apache2 mysql-server php libapache2-mod-php php-mysql


5. 데이터베이스 설정:

MySQL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고, 그누보드가 사용할 데이터베이스와 사용자를 생성합니다.

 

6. 그누보드 다운로드 및 설치:

최신 버전의 그누보드를 다운로드합니다.
SSH로 연결한 인스턴스에서 다운로드한 그누보드 압축 파일을 압축 해제한 후, 웹 서버의 DocumentRoot 디렉터리로 이동시킵니다.

 


7. 웹 서버 설정:

Apache 웹 서버의 설정 파일을 편집하여 그누보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설정합니다.

 

8.그누보드 설치:

웹 브라우저를 통해 그누보드 설치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설치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그누보드를 설치합니다.


9. 보안 설정 (필요시):

설치가 완료되면 그누보드의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하여 보안 설정을 강화합니다.
SSL 인증서를 적용하고, 관리자 계정 및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설정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61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