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d 무시되고 입력된 이유

required 무시되고 입력된 이유

QA

required 무시되고 입력된 이유

본문

크롬 브라우저에서 required 를 무시하고 DB 입력이 된 케이스가 1건 발생했는데, 혹시 원인에 대해 짐작가시는 부분이 있는지 조언 좀 주실 수 있을까요?

 

해당 시간에 코딩 작업한 것도 아니고, 별다른 특이점은 없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입력된 수백 건의 DATA 중, 딱 1건만 발생해서 왜 그런지 짐작도 할 수가 없네요 ㅜ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5

예전 브라우저인 경우,

required 가 적용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필수라면, submit 전에 스크립트로 입력을 체크하는게 좋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수백 건의 DATA 를 디비에 넣는 부분 코드를 좀 볼수 없을까요?

글구, 딱 한건만 비정상 삽입되었다고 하는데 다른 수백건의 데이터와 비교해볼때 디비에 몇번째 레코드로 삽입되었는지(혹, 삽입되어진 날짜시간 등) 좀 따져 보아야 할거 같습니다.

좀 자상히 살펴 볼 문제이니 스카이에서 온라인 미팅을 하면 좋겠습니다. 스카이 아이디: splitedragon

외부에서 데이터를 바로 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때 백엔드에서 데이터 검증을 하는 코드가 없으면 프론트에서 막아도 데이터가 빈 값으로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592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