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에 한글파일 복사했을 때 문제

게시판에 한글파일 복사했을 때 문제

QA

게시판에 한글파일 복사했을 때 문제

본문

우선 발생하는 문제가 게시판에 한글파일을 그대로 복사했을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글자 길이는 처리를 한상태여서 문제는 없구요.

 

업로드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서 한글파일 기준 1~2 페이지정도는 오래걸려도 올라가던데 더 길어지니 한참 로딩만 하다. 올바른방법으로 업로드하라는 내용이 뜨고 메인페이지로 이동해버리네요.

 

데이터와 서버를 복사해 카페24에 호스팅해둔 곳에 미러링해서 똑같이 테스트 했는데 문제 없이 1~2초만에 바로 등록이되더군요.... 그누보드 자체에는 문제가 없는것 같습니다.

 

일반 글 등록할때는 문제가 없는데 한글 복사 했을때 이런 문제가 발생하네요.

그누보드 보다는 서버쪽 문제 같은데 혹시 어떤 부분을 서버 담당자에게 문의 및 체크를 부탁해봐야 할까요?

 

경험있으신분이나 예측되는 부분이 있으시면 조언 부탁 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파일자체를 업로드 하나요? 아니면 파일의 텍스트를 포스팅하나요?

그런 현상 제가 직접 확인 가능할까요?

스카이프아이디: splitedragon 으로 연락주세요.

보안상 외부에 정보를 드릴 수가 없어서 직접 확인은 힘들 것 같습니다.
신경 써주시는데 죄송합니다.

파일의 텍스트를 포스팅 합니다.
서버 보안팀에 문의 하니까 오류 로고는 찍힌 것이 없다고 하네요.
IPS 장비에서 코드가 많아서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을까 라고 예측은 하시더라구요.

업로드에 오래 걸리다 보니 올바른 방법으로 업로드하라는 메세지와 함께 메인 페이지로 이동 시켜 버립니다.
한글 기준 3페이지 정도 부터 너무 오래 걸려서 업로드가 안되구요.
1페이지는 정도는 오래 걸려도 업로드는 되네요. 한 2~3분??
각 페이지 별로 잘라서 업로드 해봤는데. 각 페이지 별로 코드가 문제되는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오래 걸려도 업로드는 다 되더라구요.
메모장 이용해서 코드 털어내고 업로드해도 2~3초만에 바로 업로드 되구요.

서버까지 똑같이 복사해서 카페24에서 테스트 하면 아무 문제 없이 2~3초 만에 업로드 완료됩니다.

그러면, 백엔드쪽에서 업로드 부분로직 함수를 호출할때 먼저 set_time_limit(0); 을 주어 요청응답처리가 끝날때까지 php실행시간을 무한으로 주면 될거 같은데 그 부분 한번 좀 체크해보세요

파일크기가 얼마인죠?

파일크기가 서버에서 셋팅한 크기보다 크면 업로드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버에서 php.ini 파일은 오픈하고 post_max_size, upload_max_filesize 값이 바로 업로드사이즈 규정합니다.

그외 문제는 직접 상담하면서 살펴보아야 하니 스카이프로 컨텍주세요. skype: splitedragon

그리고 참고로, 영문이나 숫자가 1byte면 표기하지만 한글과 같은 유니코드 문자들은 2byte를 차지합니다.

실례로, PHP에는 문자열길이를 구하는 함수가 두개입니다.


$utf8 = "السلام علیکم ورحمة الله وبرکاته!";
echo strlen($utf8); // 문자열길이값은 59
echo mb_strlen($utf8, 'utf8'); // 문자열길이값은 32

성과 바랍니다.

파일 용량은 70kb밖에 안됩니다. 내용도 4페이지 정도구요.

내용자체는 짧아도 한글 파일로 만들어진 것을 그대로 긁어 넣다 보니 p태그 등에 스타일이 엄청나게 붙어 있더군요.

동일한 조건을 세팅한 다른 서버에서는 문제 없이 잘 업로드가 되서 혹시 서버쪽 어떤 부분을 검토 해달라고 서버 담당자에게 요청을 해야 하는지를 몰라서 문의 드렸습니다.

저도 비슷한 경험을 많이 했었는데..... 저는 아에 한글파일에 있는 글을 전체 복사해서 메모장에 붙여넣기 한후에...메모장에 있는 글을 복사해서 게시판에 붙여넣기 하면 깔끔하게 올라가던데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99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