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개발자입니다

안녕하세요 비개발자입니다

QA

안녕하세요 비개발자입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눈팅만 하다 가입하고 궁금한게 있어 글을 남깁니다.

저는 네이버 기반으로 카페를 여러개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로 주제가 해외명품구매대행, 자동차, 부동산, 맘카페 이런것들이고 언론을 몇번 탄 카페나 해당 지역 또는 차종 사람들이라면 상당수가 아는 그런 카페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혼자 운영하는것도 있고 팀으로 법인을 만들어 지분을 나눠서 운영하는 카페도 있습니다.

사실 이 커뮤니티가 키울때 힘들지 키워놓고 나면 생각보다 할게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냥 여행이나 다니면서 오전에 오후에 그리고 자기전에 한번씩 뭐 욕하면서 싸우는 사람은 없는지 지워줄 광고글은 없는지 광고문의 들어온건 없는지 보는 정도죠. 이것도 바쁘면 그냥 일주일 이상 놔두기도 합니다.

사실 이 커뮤니티가 한번 만들어놓으면 기획에 따라서 성장을 더 할수도 있지만 때로는 어떤 기획 또는 자본이나 인력을 투입해서 규모를 키우는 것 보다 새로운 커뮤니티를 더 만드는 것이 나을때도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저는 이번에 웹사이트 기반으로 해보려고 하거든요.

그런데 시작하기도 전에 상당히 어렵네요.

그누보드와 워드프레스 중 무엇으로 해야하는지만 대략 한달이 걸렸습니다.

그러고 또 서칭을 하다 보면 기본적으로 이 커뮤니티가 개발자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보니 제 수준에 맞는 정보가 잘 없네요

혹시 시간이 되시고 답변 가능한 부분이 있다면 조금만 시간 내주셔서 답변을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카카오/네이버/구글 연동 로그인을 할 때 해당 가입 회원의 어디까지의 정보가 내 서버에 저장이 되나요?

 

2. 기능구현 가능여부 -

-  특정 글을 다른 사이트에 게시하는 것(예를 들면 네이버, 네이버블로그 등) - 또는 반대의 기능

- 회원의 가입일자 / 방문수 등의 변경

- 글 제목과 본문을 외국어로 번역(해당페이지 전체가 아닌 해당 게시글만 일시적으로 번역)

- 네이버 카페에서처럼 투표기능

- 네이버 카페에서처럼 URL 삽입시 요약해서 불러오는 기능

 

3. 이것을 앱으로 만들면 처음부터 동시에 출발을 해야 하는지?

4. 메뉴와 게시판 생성을 별도의 프로그래밍 없이 할 수 있는지?(이건 그렇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다시 확인차 여쭙니다)

 

커뮤니티라는게 주제도 중요하고 마케팅도 중요하고 이것저것 중요하지 않은게 없겠지만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해당 주제에 부합하는 불특정 다수의 사람이 내 플랫폼에 가입하게 하여 글과 댓글을 작성해내게 하는 것입니다. 사실 커뮤니티는 이게 어느정도 궤도에 오르면 수익이 자동으로 따라오기 때문에 거의 모든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그래서 나는 자신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을 끌어모으고 그 사람들이 플랫폼의 주제에 부합하는 글을 가장 많이 쓰게 할 자신이 있고 또 그동안 그렇게 해왔으므로....라고 생각했는데... 웹사이트는 준비할 것 그리고 비개발자로서 배울것이 너무 많네요.

비개발자다 보니까 개발자 입장에서 약간 터무니 없는 질문이라도 이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커뮤니티라는 그 주제로 이야기를 하고싶어 하는 사람들에게는 왕국인 곳을 만들어가려고 하다 보면 성공도 하지만 실패를 정말 많이 합니다.

저는 누가 너는 왜 그렇게 커뮤니티에 자신이 있어하냐고 물어보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주제와 경우의 수로 실패를 해본 사람이기 때문이라고 이야기 하거든요.

근데 웹사이트 기반 커뮤니티는 정말 처음인데, 기술적인 문제 때문에 중간에 좌절하고 싶지 않습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선배님들 ( _ _ )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1. 사용자가 동의하는 정보 및 고유번호,

2. API 지원하면 등록 가능합니다.  반대도 동일

모든기능 가능하지만 기본기능이 아닙니다. 커스터마이징 해야합니다.

3. API 까지 지원하도록 개발 완료 또는 개발 진척이 되면 앱도 진행가능, 

4. 그누보드는 메뉴설정 및 게시판 생성이 관리자에서 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724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