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량으로 데이터를 전달 할때 조언 구합니다.

대량으로 데이터를 전달 할때 조언 구합니다.

QA

대량으로 데이터를 전달 할때 조언 구합니다.

본문

관리자페이지에서 

대량으로 만명이상 푸시 메세지를 보내야 하는되요

 

조금 보내다 보면 웹화면이 죽어 버리는되요

 

찾아보니 

ob_start();

반복문(전송)

ob_end_clean();

이렇게 하는것 같은되요

 

맞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이 있는지요?

 

문의 드립니다.

 

 

ps. 엑셀업로드 할때 

set_time_limit ( 0 );

ini_set('memory_limit', '50M');

이런 방법도 있는 듯합니다.

 

 

대량으로 보낼때 최적화 방법 조언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5

ob_start();

반복문(전송)

ob_end_clean();

ob_* 이것은 버퍼에 임시적으로 데이터를 쌓아두었다가 해당 처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즉 ob_*는 메모리영역에 임시 저장되므로 실행하려는 로직이 메모리영역을 많이 차지하면서 성능부하가 발생합니다.

때문에 전송로직을 메모리점유율에 관련한 테스트를 통해 합리적인 방안을 구현해야 합니다.


PHP에서 대량의 푸시 메시지를 보내는 경우, 웹 화면이 멈추지 않도록 비동기 처리를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큰 규모의 작업을 처리할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1. 큐 시스템 사용: 메시지를 전송하고자 하는 대상들을 큐에 넣어두고, 백그라운드에서 큐를 처리하는 작업을 별도로 실행합니다. PHP에서는 Redis나 RabbitMQ와 같은 큐 시스템을 사용하여 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2. 배치 작업 사용: 대량의 푸시 메시지를 한 번에 보내기보다 일정 갯수씩 나누어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100명의 대상에게 푸시 메시지를 보내야 할 경우, 10명씩 분할하여 10번의 작업으로 나누어 보내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PHP의 스크립트를 여러 번 실행하는 배치 작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사용: 웹 화면과 별개로 동작하는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실행하여 푸시 메시지를 보내는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PHP CLI(Command Line Interface)를 사용하거나, 서드파티 도구인 Supervisor나 PM2와 같은 프로세스 관리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푸시 메시지를 보낼 때는 API 호출 등의 외부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처리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PHP 실행 시간 제한을 늘리거나, 배치 작업으로 나누어 처리하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ob_* (OutputBuffer_*) 관련 함수는 출력에 대한 컨트롤 옵션이므로

작업중 무언가 바로 출력을 할때나 임시로 막을때 사용되고 대용량 작업 자체와는 무관합니다.

 

set_time_limit 의 경우는 실행되는 환경이 브라우저 기반인 경우 실행중인 브라우저를 종료시키면 별 의미가 없습니다.

 

따라서 대용량 작업은 보통 별도의 프로세스로 동작시키는 방법을 사용하는데

서버호스팅일 경우는 별 문제가 없고

실행에 제한이 있는 웹호스팅의 경우는 타서버 명령 전송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000명씩 나누어 페이지 개념으로 ajax로 전송화일을 호출하도록 만들어보세요

한번에 모두 처리하지마시고

limit 100 단위로 끊어서 true false 채크하세요.

 

기본적으로는 말씀하신것처럼

set_time_limit ( 0 );

사용시간을 무제한으로 바꾸는게 기본이긴 합니다.

다만 다른 분들도 얘기하신것처럼 나눠서 처리하는게 안정적이긴 하실껍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82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