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표기법. 카멜? 스네이크?

함수표기법. 카멜? 스네이크?

QA

함수표기법. 카멜? 스네이크?

본문

그누보드는 

function slow_equals($a, $b){

 ................

}

이런 스네이크 표기법인데

요즘엔 유툽 강좌나 유명한 w3school.com 예제코드를 봐도

function slowEquals($a, $b){

 ................

}

다 이런 카멜 스타일이네요..

 

카멜이 가독성이 더 좋고 효율적인가요?

아니면 단순히 쿼티 키보드 자판 순서처럼

그냥 대세가 됐으니 대세인건지요

효율성을 추구하는 프로그래밍 세계에서 이유없이 카멜이 대세가 된건 아닌듯 하기도 하고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PHP에서도 권장한다는 정도이지 100% 규격에 맞추어라고 단정하지는 않습니다.

사실상 둘다 규칙만 잘 정해서 사용하면 아무런 문제는 없습니다.

웹 사이트를 여러명이 동시에 개발할 경우

누구는 카멜, 누구는 스네이크 이렇게 혼용해서 사용하지말고

규칙을 정해서 하나로 통일해서 사용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https://psr.kkame.net/accepted/psr-1-basic-coding-standard

https://psr.kkame.net/accepted/psr-12-extended-coding-style-guide

 

PHP 코딩 표준입니다.

전세계 PHP 기반 프로그램과 개발자가 이 룰을 따릅니다.

 

그누보드는 뭐 이 규칙이 만들어지기 전에 만들어진거라 이 규칙에서 벗어나있고, 함수명은 바꿀 수도 없고요.

 

다만, 다른 규칙들은 적용할 수 있음에도 대량의 파일을 바꿔야한다는 이유로 이 규칙을 잘 따르지 않고있습니다. 


use 키워드는 네임스페이스 기반에서 동작합니다.

그누보드는 PHP 5.2 지원 때문에 네임스페이스 사용이 불가능하고, 사용 가능한 5.3 이상으로 최소지원 버전을 올리더라도 use 키워드로 가져오려는 대상 파일에 네임스페이스를 부여해야합니다. 네임스페이스 적용하여 새로운 기반을 구축해나간다면 모를까 그누보드 기존 파일들에 네임스페이스를 적용하는 순간 호환성은 완전히 깨지게 됩니다.

use 키워드와 aliasing은 단순히 아무 함수의 이름 바꿔서 쓰라고 만들어진 것도 아니고 그렇게 쓸 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굳이 함수명을 바꿀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 함수명 포맷을 제외한 나머지 규칙들만 적용해도 충분합니다.

  멀죠. 천천히 걸어서라도 왔으면 좋았을텐데 너무 오래... 정말 오랫동안 누워만 있었죠.
근데 이런거는 아주아주아주아주 사소한 것에 불과합니다. 코드를 뜯어보면 볼수록 아니 와~ 하는 것들이 끊임없이 나오네요. 영카트 쪽은 코드를 거의 안 봤는데 그냥 스크롤 좍좍 내리면서 눈으로만 훑어봐도....... 참...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59,609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