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5_visit와 g5_visit_sum의 역할이 뭔가요?

g5_visit와 g5_visit_sum의 역할이 뭔가요?

QA

g5_visit와 g5_visit_sum의 역할이 뭔가요?

본문

테이블이 고장나서 방문자 집계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요 두녀석이 방문자 집계만 문제라면, 크게 불편한 사항이 아니라서 걍 테이블 삭제까지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g5_visit와 g5_visit_sum 요 두녀석의 역할 중 방문자 집계 말고도 중요한 부분이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g5_visit 은 모든 방문자의 모든 방문내역을 하나하나씩 모두 기록해 놓은 테이블입니다.

 

g5_visit_sum 은 (g5_visit 테이블 데이터를 기반으로 ) 날짜별로 총 방문횟수가 몇회인지 집계데이터를 저장해 놓은 테이블입니다.

 

과거의 방문내역이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g5_visit, g5_visit_sum 테이블 삭제한 후 새로 생성하면 됩니다.

※ /install/gnuboard5.sql 파일에 테이블 생성 쿼리 정보가 있습니다.

g5_visit와 g5_visit_sum 테이블은 방문자 통계 정보를 저장하는데 사용되는 테이블이며, 이 두 테이블은 방문자 관련 정보를 기록하고 집계하는 역할을 주로 수행하지만, 방문자 통계 외에도 몇 가지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방문자 추적 및 분석: g5_visit와 g5_visit_sum 테이블은 웹사이트 방문자의 동작 및 활동을 추적하고 분석하는데 사용되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어떤 페이지를 방문하고 어떤 행동을 하는지 등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사용자 행동 분석: 특정 페이지나 기능의 방문 빈도 및 행동 패턴을 파악하여 사용자가 어떤 컨텐츠나 기능을 선호하는지, 어떤 영역이 가장 인기 있는지 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 경향을 이해하고 서비스나 콘텐츠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3. 사이트 성능 모니터링: g5_visit와 g5_visit_sum 테이블을 통해 웹사이트의 성능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수, 페이지 조회수 등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사이트의 성능 변화나 불규칙한 동작을 파악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보안 및 이상 행동 감지: 방문자 로그를 분석하여 이상한 행동이나 보안 위협을 식별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로그인 시도, 불법적인 데이터 접근 등을 탐지하여 사이트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5. 마케팅 및 광고 타게팅: 방문자 통계를 분석하여 특정 사용자 그룹이나 지역을 타게팅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고 광고를 효과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6. 서비스 개선: 사용자들의 피드백과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개선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요구사항과 행동 패턴을 파악하여 서비스를 조정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2번~6번까지는 추가적인 기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22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