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방법 문의

로그인 방법 문의

QA

로그인 방법 문의

본문

아이디를 사업자등록 번호로 받고 비밀번호 없이 회원가입을 하고 승인 후 사업자 등록 번호로만 로그인이 가능 할까요? 비밀번호 없이 진행이 가능한지 문의 드려 봅니다.

 

비밀번호 없이 수정하는 자체가 공수가 많은 부분인지 원천적으로 불가능 한지 문의 드려 봅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Q. 비밀번호 없이 수정하는 자체가 공수가 많은 부분인지 원천적으로 불가능 한지 문의 드려 봅니다.

A. 기본적으로 구조를 알고 커스텀을 하시는 거라면 공수 부분은 실질적으로 차이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Q. 아이디를 사업자등록 번호로 받고 비밀번호 없이 회원가입을 하고 승인 후 사업자 등록 번호로만 로그인이 가능 할까요?

 

A. 

1. 사업자 등록 번호로 회원가입: 회원가입 양식을 수정하여 사용자가 사업자 등록 번호로만 가입할 수 있도록 설정. 이를 위해 추가 필드를 만들고 해당 필드가 사업자 등록 번호 형식을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코드를 추가.

 

2. 비밀번호 없이 회원가입: 사용자가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신, 가입 후에는 사용자의 사업자 등록 번호 또는 다른 고유한 정보를 사용하여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3. 관리자 승인: 회원가입 신청이 제출되면 관리자가 승인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승인하는 절차를 추가하고 관리자가 회원을 확인하고 승인하는 방법을 구현해야 합니다.

 

4. 로그인 수정: 로그인 절차를 수정하여 사용자가 사업자 등록 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할 수 있도록 변경해야 합니다. 기존의 로그인 양식을 수정하여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5. 그누보드의 소스 코드를 수정하고, 데이터베이스 스키마를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변경 사항을 구현하기 전에 웹 사이트의 보안과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를 고려해야함.

 

위의 사항들을 검토후 진행 하실수 있습니다. 차후 업데이트 부분을 고려해서 코어를 수정하시는 것보다 테마 또는 스킨으로 제작을 하시는 것이 효율적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99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