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새로운 페이지만들때 .php를 붙여야하나요 아니면 .html을 붙여야하나요?

그누보드 새로운 페이지만들때 .php를 붙여야하나요 아니면 .html을 붙여야하나요?

QA

그누보드 새로운 페이지만들때 .php를 붙여야하나요 아니면 .html을 붙여야하나요?

본문

그누보드에 대해 지식이 많이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보면 그누보드 테마에있는 페이지들은 .php로 되있는데

페이지 만들때 .html로 사용하는게 아닌가요??!

.html로 페이지 생성하면 php로 작성을 못해서 .php로 작성하는건가요?

 

그리고 보통 테마다운받고 커스텀하는식으로 제작 많이 하시는지 알고싶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7

php 코딩을 인식하기 위해 해당 확장자로 인식되도록 호스팅 환경에서 처리하는 부분때문에

php 파일로 만드는데 만약에 서버에서 html도 php로 인식되도록 처리되어 있다면 해당 부분을 html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일반적으로 php로 적용한건 php로 쓰시는게 효율적이긴 합니다.

그누환경에서는 어뗜 여건에서건

commont.php 를 인클루드 해야 페이지의 심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심층이란 사람을 예로 들면 눈에 보이는 옷이나 장신구 같은 표층이 아니라 심장이나 위장같은 눈에 안 보이는 내부기관입니다. 진정으로 중요한 거에요.

 

html 확장자는 표층의 껍데기만 사용하는 것이라서 그 확장자는 아예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지극히 지극히 지극히 이롭습니다.^^

확장자가 php라고 하는것은 해당 사이트의 언어가 php스크립로 되었다는걸 표기하기 위해서 선언하는것입니다. 아파치 서버에서는  php를 인식하기 위해서 선언해 놓은것 입니다. 아파치서버의 httpd.conf파일이나 RewriteRule 방식으로 이용을 하게 되면...확장자를 안보게 하거나 다른 확장자로도 php스크립트를 동작할수 있습니다.

1. php (※ html 경우, 서버에서 php코드 작동 허용 설정돼야 작동.)

2. 구체적 상항에 따라 다름. (원본/테마/빌더 중 상황에 따라 택일)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0
QA 내용 검색
  • 개별 목록 구성 제목 답변작성자조회작성일
  • 질문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