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카트5 주문절차에 대해서 여쭙니다.

영카트5 주문절차에 대해서 여쭙니다.

QA

영카트5 주문절차에 대해서 여쭙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영카트5로 쇼핑몰을 구성하였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고객이 주문을 할때 간혹 결제가 안된다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데 영카트5는 주문서를 작성하고

 

신용카드 결제가 완료가 되어야 주문서가 접수가 되는거 같습니다.

 

결제가 잘안되는지 그리고 결제가 안된다고 고객이 전화왔을때 확인할 방법이 없네요...,,

 

 

주문시 주문서가 접수되고 결제가 완료되면 좋겠습니다. 혹시나 다른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PG를 연동하는 프로그램은  PG가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었을 경우 프로그램에서 정상적으로 완료처리를 해요.

 

PG가 정상적으로 처리 되지 않았는데,  프로그램에서 정상적인 완료를 처리 하면  

 

쇼핑몰 운영하는 운영자는 항상 PG사와 쇼핑몰 주문서를 비교 후 정상적으로 결제가 이루어진 상품을  

배송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죠.

 

 

1. PG가 결제가 되지 않은 이유는 고객이 PG를 진행하다가 취소하거나  

2. PG를 진행하다가 다른 업무로 진행 중으로 하거나  

3. PG사 오류로 인한 중단 되거나

4. 쇼핑몰 주문 프로세스로 인한 PG를 중단 시키 거나 인데요.

 

4번에 경우는 쇼핑몰 자체에서 에러를 출력하게 되고요.

1~3번은 PG사에서 오류를 출력하게 되요.

 

결제가 안되시는 분에게 어떤 오류가 발생하는지 화면 캡쳐를 유도한 후  

PG사 오류라고 하면 PG사에 문의를 해야 해요.

 

그런 후 상황에 맞게 수정하셔야 해요.

 

4번에서 오류가 나온다면 주문 프로세스를 수정해야 할 것이고요.

 

 

 

주문서에 접속 후 데이터를 입력하게 되면 보통 주문에 관한 정보를 저장하게 되요.

하지만 운영자는 확인 할 수 없어요.

 

디비에 직접 접근하여 확인 하거나 확인 하는 프로그램을 만든다고 해서 그 데이터에 대한 유효성을

판단할 수 없어요.  

 

 

주문서 접수 후 결제가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의 코드를 수정해야만 가능합니다.

수정이 어려울 경우 다른 방법으로 주문 때 무통장으로 주문을 받고 개인결제 기능을 이용해

결제를 진행하는 방법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83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