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으저의 캐시를 막는 방법

현재 브라으저의 캐시를 막는 방법

QA

현재 브라으저의 캐시를 막는 방법

본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오픈할 예정입니다

 

사이트를 업데이트해도 기존 브라우저 cache 에 저장된 정보로

 

그대로 출력되는데 브라우저 새로고침버튼을 클릭하면 해결됩니다

 

그런데 기존에 방문했던 방문자들의 컴퓨터 브라우저의 cache 가 문제가 될 거 같아서

 

방문자들의 컴퓨터 브라우저의 cache 를 막고 출력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캐싱 플러그인 사용: WordPress에는 다양한 캐싱 플러그인이 있으므로 이러한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구성하여 웹페이지 캐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P Super Cache, W3 Total Cache, 또는 WP Fastest Cache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 캐시 관리: 웹서버 설정에서 HTTP 헤더를 사용하여 캐싱을 관리할 수 있으며, 캐시 컨트롤 헤더를 설정하여 브라우저가 캐시를 얼마 동안 보관해야 하는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쿼리 문자열 추가: 스타일 시트 및 자바스크립트 파일과 같은 자원을 불러올 때, 파일의 URL에 랜덤한 쿼리 문자열을 추가하여 브라우저가 항상 새로운 파일을 요청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tyle.css 대신 style.css?v=1과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이렇게 하면 파일이 변경될 때마다 브라우저는 새로운 파일을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JavaScript를 이용한 캐시 무효화: 웹페이지가 로드될 때 JavaScript를 사용하여 브라우저 캐시를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방문자가 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 최신 콘텐츠를 가져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캐시 플러그인 및 웹 서버 설정 조정: 캐시 플러그인과 웹 서버 설정을 조정하여 캐시 동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을 조정하려면 서버의 관리자 또는 호스팅 공급업체의 지원을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방문자의 컴퓨터 브라우저 캐시를 완전히 막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브라우저 캐시는 웹페이지 로딩 속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대신 캐시를 적절하게 관리하여 업데이트된 콘텐츠를 정확하게 제공하도록 하는 방법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기존의 cache들을 강제로 삭제 하고 재설정 하는 방법 또는 사용자들의 접속을 일시적으로 차단한 후에 cache들을 삭제후 재설정 한후에 원활하게 운영하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캐시 미사용 헤더 설정: 웹사이트에서 HTTP 응답 헤더를 통해 브라우저가 캐시를 사용하지 않도록 지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WordPress 테마의 header.php 파일에 다음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php
header("Cache-Control: no-store, no-cache, must-revalidate, max-age=0");
header("Cache-Control: post-check=0, pre-check=0", false);
header("Pragma: no-cache");
?>
버전 번호를 사용한 자동 업데이트: CSS 및 JavaScript 파일에 버전 번호를 추가하여 브라우저가 항상 최신 파일을 다운로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tyle.css 파일을 불러올 때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link rel="stylesheet" type="text/css" href="<?php echo get_stylesheet_directory_uri(); ?>/style.css?ver=<?php echo time(); ?>">

플러그인 사용: WordPress 캐시 관리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캐시를 관리하고 강제로 지워주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3 Total Cache"나 "WP Super Cache"와 같은 플러그인이 이용 가능합니다.

CDN 사용: 콘텐츠 전달 네트워크 (Content Delivery Network, CDN)를 사용하여 캐시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CDN은 웹 콘텐츠를 빠르게 제공하고 브라우저 캐시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개발자 도구에서 캐시 비활성화: 방문자들에게 웹사이트를 새로고침하라고 권유하거나, 브라우저 개발자 도구를 열어 캐시를 비활성화하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권장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사이트가 원하는 형태로 나오지 않을 수 있고

매 페이지로드시 과도한 리소스와 함께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73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