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5 를사용중인데 session_start 가 무엇인지 너무..답답합니다.

그누보드5 를사용중인데 session_start 가 무엇인지 너무..답답합니다.

QA

그누보드5 를사용중인데 session_start 가 무엇인지 너무..답답합니다.

본문

현재 사이트에서 모니터링중인데, 트랜잭션에 첫도입에 무조건 session_start가 있더라구요,

 

보면 session_start 가 0ms면 사이트이용에 문제가없는데, session_start 후에 session_start_samesite까지나오면 50,000ms가 걸려서 그뒤에 디비커넥션이 자꾸 끊겨서 렉같은 현상이나옵니다..

 

그누보드를 사용하는 사이트를 제대로인수인계받지않아서 해결할방법은 오로지검색뿐인데 검색해보면 비슷한증상이많은데 저는 해결이 안되더라구요?

 

g5_uniqid를 select하는과정에서 렉이걸리나보면 pk니까 빠르게찾을텐데 데이터량이 너무많아서 그런가도 생각이들고..

 

get_uniqid() 를보면 테이블에 락을걸어서 그런거라생각하면 락을 풀고 uq_id를 auto_increment로 해놓으면 락때문에 걸리는 체증을 없을수있지않을까 생각하는데, 공통적으로사용하다보니 당장 운영중인서버에 장애가생길까봐 섣불리 적용을못하겟습니다..

 

그누보드5 php 고수님들 제발..도움좀주세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session_start는 세션을 사용을 위해서 로그인시에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db에 직접 쿼링해서 가져올때 속도는 어떤지 체크를 해보셔야 할듯 합니다.

위 부분은 체크를 해봐야 알듯한 부분인듯 합니다.
유료로 발생될수도 있는 부분이니 참고해 주시고요
https://sir.kr/developers_pr/11
이곳에 접속해 오픈톡으로 사이트 주소 남겨주시면 체크후 말씀드리겠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