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으로 개발 시 /mobile 폴더 삭제해도 되나요?

반응형으로 개발 시 /mobile 폴더 삭제해도 되나요?

QA

반응형으로 개발 시 /mobile 폴더 삭제해도 되나요?

본문

그누보드 순정에서 반응형으로 개발 중이어서 G5_USE_MOBILE을 false로 설정 후 개발 중입니다.

G5_USE_MOBILE을 false 설정하면 $is_mobile, G5_IS_MOBILE 모두 false로 설정되면서 /mobile 폴더를 아예 참조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던데 그렇다면 /mobile 폴더를 삭제해도 무방한가요?

확인해 보면 /mobile/shop 폴더에만 삼성페이 코드가 있던데, 영카트를 사용할 경우 PC와 Mobile의 PG사별 결제 로직이 달라서 mobile 폴더를 삭제하면 모바일에서 결제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거나, 삼성페이를 사용하지 못한다거나 그럴 수 있나요?

만약 결제 로직이 mobile 폴더의 영향을 받는다면 영카트 사용 시에는 G5_USE_MOBILE을 반드시 true로 해야 모바일 결제에서 문제가 없는 건가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반응형으로 사용하더라도 관리자 쪽에서는 mobile 폴더를 참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굳이 삭제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결제처리 또한 모바일에서는 mobile 폴더내의 별도 파일을 사용하므로, 그냥 두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으로 해도 결제는 모바일쪽으로 따로 해주셔야 합니다. 결제 부분을 피시 부분에 따로 달고 삭제 하셔도 되겠지만 결제 처리하는 부분이랑 굳이 삭제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71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